시마노 액티브캐스트 1080 원투릴 구입 및 개봉기

낚시정보/낚시용품|2019. 7. 18. 21:32

원투낚시에 입문하기 위해서 영규산업 마이티1 릴낚시대를 구입하고 적합한 릴을 구입하기 위해서 이곳저곳 원투낚시 관련 까페들에 들어가서 알아보니 입문용 원투릴은 두 말할것 없이 다이와의 크로스캐스트 아니면 시마노의 액티브캐스트를 추천하더군요.


시마노 액티브캐스트 1080 원투릴 구입 및 개봉기


그래서 고민고민하다가 시마노의 액티브캐스트 1080 원투릴로 구매를 했습니다. 요즘 한창 일본제품 불매운동도 많이 하고 있는데 일제를 구입하게 되어서 죄송스럽지만 국산으로 대체를 할 수가 없을 정도로 비교가 되어서 어쩔 수 없었습니다.


시마노 액티브캐스트 1080 원투릴 구입 및 개봉기


수십만원씩 하는 고급릴은 아니지만 구입한 시마노 액티브캐스트 원투릴 박스를 열어보니 릴과 설명서같은 내용물들이 뭔가 대충대충 들어있네요. 혹시 판매한 매장에서 검수한다고 이렇게 해놓은지 모르겠지만 뭔가 실망입니다.


시마노 액티브캐스트 1080 원투릴 구입 및 개봉기


내용물에 특별한건 없네요.


시마노 액티브캐스트 1080 원투릴 구입 및 개봉기


그런데 저희 아버지께서 사용하시던 릴만 봐서 그런지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릴 사이즈가 크네요. 물론 무게감도 좀 많이 나가구요. 그렇지만 릴링감은 상당히 부드럽고 좋네요.


시마노 액티브캐스트 1080 원투릴 구입 및 개봉기


처음에 박스를 열었을때 릴이 너무 큰건 아닌가 생각했는데 마이티1 낚시대에 체결해보니 그렇게 커보이지는 않네요. 다른 종류의 낚시가 아닌 원투낚시용으로는 적당한것 같기도 합니다.


시마노 액티브캐스트 1080 원투릴 구입 및 개봉기


이제 낚시대와 릴을 준비했으니 나머지도 빨리 준비해서 원투낚시해보고 싶네요. ㅎ



2019/07/16 - [낚시정보/낚시용품] - 영규산업 YGF 마이티1 릴낚시대 구입 및 개봉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