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셀레늄의 제왕 브라질너트의 효능

생활의팁/건강상식|2017.11.29 09:00

브라질너트는 아마존 열대우림에서 자라는 브라질너트 나무열매의 씨앗입니다. 브라질너트는 딱딱한 껍질 속에 들어있는 씨앗인데 크기를 일반 땅콩의 2배정도이며 예로부터 원주민들이 식량으로 사용했다고 합니다. 잣처럼 겉껍질을 벗기고 속에 있는 씨앗을 먹기 때문에 땅콩보다는 잣에 가까운 종류로 볼수 있습니다. 400일가량 자란 나무에서 약 20알정도 얻을 수 있는 귀한 열매이며 3대 영양소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그리고 항산화 비타민E 모듀 함유되어있는데 특히 셀레륨 항럄이 가장 높아 각광받고 있는 슈퍼푸드입니다.



브라질너트가 함유하고 있는 셀레늄은 함암효과가 탁월하다고 알려진 성분이며, 암세포의 성장을 막고 스스로 사멸하도록 한다고 해서 암세포 저격수라는 별명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셀레늄은 세포막 손상을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인해 뛰어난 항암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브라질너트 속 3대 영양소와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E가 염증성 질환을 예방하고 폐 기능 강화에 도움을 줘 면역력을 향상시켜줍니다.


브라질너트는 다양한 영양성분 칼슘, 단백질, 마그네슘 그리고 혈관건강에 좋은 오메가3지방산이 풍부하여 나쁜 콜레스테롤은 줄여주고 혈관 벽의 탄력을 높여주므로 혈관을 건강하게 유지시켜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마그네슘은 안정작용, 불면증과 신경과민, 근육경련 혈액순환 저하등에 도움이 되며 셀레늄이 피로감을 감소시키고 신체리듬을 좋게 해 숙면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브라질너트는 일반 견과류와 달리 수분이 적고 고칼로리이며 영양밀도가 높기 때문에 하루 한 알만으로 충분한 영양소 공급이 가능합니다. 다만 견과류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나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전문가와 상의 후 섭취하시고 과다 섭취시에는 배탈이나 설사 유발 가능성이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