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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등록증 분실 재발급 인터넷 신청 방법

생활의팁|2017.11.14 09:00

지난번에 운전면허증 분실 재발급 인터넷 신청 방법을 포스팅 했는데 이번에는 주민등록증을 분실했을 경우에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방법이 있어서 정리해봤습니다.


1. 먼저 대한민국 정부 민원포털인 www.gov.kr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잘 모르시겠으면 검색창에 민원24라고 검색하시면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2. 민원24에 접속하시면 가운데 민원 검색이 있고 주민등록증 재발급신청이라는 버튼 있는데 그걸 클릭하시면 됩니다. 물론 회원가입을 하셔서 로그인 하셔야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3. 주민등록증 재발급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서가 나오는데 자신의 주소, 연락처, 재발급 사유 항목을 작성해주시고 아래 재발급에 대한 확인사항을 체크합니다. 그런 다음 주민등록증에 들어갈 증명사진을 첨부하신 다음 주민등록증을 수령받으실 수령기관을 선택하시고 제일 아래쪽에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은 끝입니다.


주민등록증은 본인만 수령이 가능하며 수령기관에 직접 가서 수령을 받아야 하는 것만 잊어버리지시지 않으면 SMS로 수령에 대한 안내를 받고 시키는 대로 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주민등록증 분실 재발급 인터넷 신청 방법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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