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짜로 하이패스 단말기 차종/명의변경 방법

생활의팁|2017. 5. 20. 12:45

제 차의 경우 중고차로 구매하면서 어쩌다보니 하이패스의 명의변경을 안했는데 한동안은 하이패스를 잘 사용하질 않았었고 나중에 하이패스 후불카드를 만들어서 장착해서 사용하면서 하이패스를 통과해서 나갈때 경고가 울리는 것을 보긴봤는데 카드 고지서에는 톨비가 잘빠져나가길래 상관없나보다라고 생각하며잘 타고 다녔습니다.

하이패스 단말기 차종/명의변경 방법

그러던 어느날 하이패스를 통과할때 경고가 울리자 직원분이 잡더라구요. 그때 하이패스 단말기의 명의와 하이패스 후불카드의 명의와의 관계(?)를 알게되었습니다. ㅋ 하이패스 단말기의 명의와 하이패스 후불카드의 명의가 다르면 경고음이 울린다네요 ㅋ

 

그 후에 하이패스 명의변경을 해야한다는 것을 알면서도 가기 귀찮고 그렇다고 안해도 별다른 불편함은 없어서 안하고 지냈었는데요 이번에 자동차 리콜수리때문에 기아 오토큐에 들렀을때 문의해보니 자기네들이 해줄수는 있는데 비용이 만원이 든다고 하면서 e-hipassplus.co.kr에 가서 하면 공짜라고 팁을 주네요 ㅎㅎ집에와서 해보니 진짜 되네요. 만원 굳었습니다. ㅎㅎ

 

공짜로 하이패스 단말기 차종 또는 명의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제일 먼저 인터넷 브라우져를 실행하고 e-hipassplus.co.kr로 접속해서 일반 고객용 고객직접 단말기 등록을 클릭합니다.

 

하이패스 단말기 차종 명의 변경방법

 

그리고 화면 가운데 Agent 프로그램을 실행하기 위해 화면 가운데 있는 Agent 실행을 클릭합니다.

 

하이패스 단말기 차종 명의 변경방법

 

그리고 화면 상단의 등록정보관리의 차량정보관리(차종/명의) 항목을 클릭합니다.

 

하이패스 단말기 차종 명의 변경방법

 

좌측의 차량정보관리 차종/명의변경(미연결)을 클릭하면 자신의 차량의 하이패스 단말기의 등록정보조회를 할수 있습니다. 그러면 차량번호와 발행번호 16자리를 입력하시고 단말기 정보조회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때 발행번호는 단말기의 볼륨이나 메뉴버튼을 꾹 누르고 있으면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제 차의 하이패스는 음성으로 불러주더라구요 ㅎㅎ 좀 빠르게 불러줘서 받아적기 약간 힘들었습니다. ㅋㅋ

 

그리고 단말기 정보조회를 클릭했을때 정지된 단말기라고 나오면 1588-2504로 전화해서 상담원 연결 후 단말기 정지해제를 하고 싶다고 말하면 바로 해줍니다.

 

하이패스 단말기 차종 명의 변경방법

 

정상적으로 수행해서 단말기 정보조회가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며 변경할 차주명과 변경할 차량번호를 입력하실수 있으며 입력한 후 본인인증을 하셔야 합니다.

 

하이패스 단말기 차종 명의 변경방법

 

그리고 각종 정보제공에 동의를 하시고 차종/명의변경을 클릭하시면 명의변경은 완료입니다.

 

하이패스 단말기 차종 명의 변경방법

 

 

 참 쉽죠? ㅋ 이상으로 공짜로 하이패스 단말기 차종/명의 변경 방법이였습니다. 저도 몰라서 경보음 울려도 엄청 오랫동안 그냥 타고 다녔었는데 이제 하이패스 지날때 경보음 안 울리겠지요?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