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시골가마솥 - 뽀얀 국물 속 비밀이 숨어있는 구수한 돼지국밥 현지인 맛집

맛집|2022. 7. 29. 09:00

지난 주말 함안에 다녀오면서 점심으로 뭐 먹을까? 찾아보다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돼지국밥과는 좀 다른 색다르지만 현지인들이 인정하는 시골가마솥이라는 이름의 돼지국밥 맛집이 있어서 한번 찾아가 봤습니다.

함안 돼지국밥 맛집 시골가마솥은 인터넷상으로 검색으로 하면 다음은 시골가마솥국밥, 네이버는 시골가마솥 돼지국밥으로 검색이 되어서 정확한 상호명은 아마도 시골가마솥 돼지국밥인 듯합니다. 아무튼 시골가마솥은 함안 칠원읍에 위치하고 있으며 현지인들에게는 아주 유명한 곳이라고 합니다.

시골가마솥 가게 앞에 주차장이 있으며 총 6대가량 주차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피크시간에는 항상 많은 사람들이 찾기 때문에 주차를 하기 매우 어렵습니다. 그러나 가게 옆을 지나가는 길을 따라서 주차가 가능하기 때문에 빈 곳에 주차를 하시고 조금만 걸어오시면 됩니다.

점심시간에 딱 맞춰서 가긴 했지만 가게 안에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있어서 내부 사진은 찍지 못했는데 입구에 들어가서 좌측은 주방, 오른쪽은 좌식 테이블로 이루어져 있으며 입식 테이블은 하나도 없습니다.

시골가마솥 돼지국밥의 메뉴판입니다. 가격은 보통 돼지국밥집과 비슷한 수준이며 특이하게 삼계탕과 갈비탕도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자리를 잡으면서 다른 테이블을 슬쩍 살펴보니 다른 테이블의 손님들도 모두 돼지국밥을 드시고 계셔서 일단 돼지국밥을 주문했습니다.

주문을 하자 얼마 지나지 않아서 제가 주문한 돼지국밥이 나왔습니다. 다른 집들과 비교해서 푸짐하다거나 그런 건 아니지만 시골 가게이지만 1인 상으로 차려져 나오니 아주 좋습니다.

돼지국밥 모습입니다. 일반적인 뽀얀 국물의 돼지국밥 비주얼인데 기본적으로 이미 후추와 파가 들어가 있긴 하지만 색다를 게 없는 모습입니다.

반찬들이 딱히 특색 있거나 화려하지는 않지만 기본으로 나온 반찬들도 많은 사람들이 오는 맛집이라서 아주 신선하고 김치와 깍두기 맛이 국밥에 딱 잘 어울리는 맛인 것 같습니다.

일단 국물을 먼저 살짝 맛보았습니다. 국물 역시 기본적인 일반 돼지국밥과 특별한 차이가 없이 비슷합니다.

혹시 돼지국밥의 건더기에서 차이가 있는 건가?라는 생각을 하면서 건더기를 건져 올려서 보려고 하는데 국물 속에 다대기 양념장 같은 게 있습니다. 보통 다대기 같은 건 따로 나와서 먹을 때 조절하면서 먹으라고 하는데 뭔가 비밀이 있는 건지 국물 속에 보이 않게 숨겨 놓았네요.

정체모를 양념장을 국물에 잘 풀어서 다시 국물 맛을 보니 제가 알고 있는 돼지국밥 국물과는 확 다르네요. 아주 살짝 매콤하면서도 된장의 구수함이 폭발합니다. 이것이 현지인 맛집을 만들어준 비법 된장 다대기 소스인 것 같습니다.

이제 공깃밥을 말아서 한 숟가락 떠서 먹으니 일반적인 돼지국밥이 아닌 색다르지만 아주 매력적인 맛이 아주 마음에 듭니다. 돼지고기도 아주 작게 썰어져 있고 풍성하게 들어있어서 국밥을 먹는 내내 고기들이 조금씩이라도 먹으니 이것 또한 아주 마음에 드네요.

돼지국밥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이번에 방문해서 먹어본 함안 시골가마솥 돼지국밥은 처음에는 일반적인 돼지국밥과는 차이가 없이 보였지만 국물 속에 감춰둔 비밀로 인해서 색다른 맛의 돼지국밥을 아주 만족하고 맛있게 먹었습니다. 함안 칠원 쪽으로 가실 일이 있으시다면 한 번쯤 방문해보는 것도 좋을 듯 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