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호 입질시간에 대하여

낚시정보|2017. 11. 5. 15:23

평택호는 아산호라고도하며 제가 생각하기에 경기권에서는 가장 많은 사람들이 낚시를 하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곳에 가면 바닷가와 인접해 있다보니 항상 바람이 많이 불어서 낚시가 좀 어려운 점이 있기는 하지만 바람이 자는 시간에는 거의 항상 대물붕어들이 입질을 해주는 경험을 하다보니 자주 찾게 되더라구요



몇년동안 평택호에 자주 가서 낚시를 해본 결과 평택호의 입질 시간대는 초저녁과 아침시간입니다. 해가 지기 약 1시간 전부터 해가지고 두세시간이 피크타임이고 해가뜰 무렵부터 또 두세시간이 피크타임입니다. 그리고 초저녁 시간대와 아침 시간대를 비교한다면 아침시간대가 입질이 더 잘 들어오는 경향이 있습니다. 특히 봄이나 가을에 평균 기온이 내려간 상황에서는 아침에 해가 떠서 수면을 비춰 수온이 올라가는 시간에 제일 입질이 활발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택호로 출조를 하시는 분들은 적당히 상황에 따른 체력관리를 하면서 낚시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러나 상대적으로 보면 평택호는 밤낚시는 잘 되지 않는 곳으로 보이지만 밤에도 생각보다 많이 입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초저녁 입질시간대를 지나서 자정을 넘긴 시점에 잘까?말까? 고민하고 있을때쯤 입질이 들어온 적이 상당수 있었는데 그때는 붕어의 씨알이 조금더 큰 경향이 있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