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PPT) 사진(그림) 배경 제거 방법

IT팁|2018. 3. 4. 08:00

파워포인트 작업을 할때 가끔 사진이나 그림을 첨부하는데 불필요한 배경을 제거했으면 하는 생각을 한번쯤 해보셨을덴데 파워포인트에서 그림이나 사진의 배경을 간단하게 제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배경을 제거할 사진이나 그림을 파워포인트로 불러와 주신 다음 사진을 더블클릭하시거나 서식을 선택하세요


파워포인트 사진(그림) 배경 제거 방법


사진을 더블클릭하거나 서식을 선택하시면 좌측 상단에 배경제거 버튼이 있는데 배경 제거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워포인트 사진(그림) 배경 제거 방법


배경 제거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사진이 자동으로 배경이 제거가 됩니다. 물론 사진이나 그림에 따라서 완벽하게 제거가 되는 경우도 있지만 제거가 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제가 배경을 제거할 사진도 보시면 일부는 제거가 되지 않았습니다.


파워포인트 사진(그림) 배경 제거 방법


배경 제거가 되지 않은 부분은 배경제거 영역을 살짝만 조절하는 것만으로도 제거가 됩니다. 배경 제거 영역을 마우스로 클릭해서 살짝 늘려줬더니 깔끔하게 제거가 되었습니다. 다만 가운데 가격표 부분은 여전히 문제가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사진(그림) 배경 제거 방법


가격표 부분은 자동으로 제거가 되는 영역으로 설정되어있어서 제거하지말고 보관할 영역으로 표시를 하면 제거가 되지 않습니다. 보관할 영역 표시 방법은 간단합니다. 좌측 상단에 보관할 영역 표시 버튼을 클릭하시고 제거되지 말아야 할 부분에서 드래그하듯이 그어주면 보관할 영역에 포함되어 제거가 되지 않습니다.


파워포인트 사진(그림) 배경 제거 방법


배경 제거 설정이 끝났으면 변경 내용 유지 버튼을 클릭하시면 현재 설정이 유지되면서 저장됩니다. 완성된 결과물은 마우스 오른쪽 클릭해서 그림으로 저장을 해서 자유롭게 이용하시면 되며, 배경의 투명도를 유지되도록 PNG 파일로 저장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파워포인트 사진(그림) 배경 제거 방법


이상으로 파워포인트 사진 배경 제거 방법이였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7/12/13 - [IT팁] - 파워포인트(PPT) 문서 폰트(글꼴) 포함 저장 설정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