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백신 3차 예방 접종 부스터 샷 신청 예약 방법

생활의팁|2021. 12. 22. 10:00

제일 처음에는 몇 개월만 조심하면 사라질 것 같은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또 해를 넘어가며 계속 맹위를 떨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1차, 2차에 걸쳐 백신을 맞았건만 변이와 돌파 감염으로 인해서 질병관리청에서 2차 접종일 90일 이후에 3차 접종 부스터 샷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코로나19 백신 3차예방접종 부스터 샷 신청 예약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 백신 3차 예방접종 대상자에게는 문자를 받으셨을 겁니다. PC에서 코로나 예방접종 사전예약시스템(ncvr.kdca.go.kr)으로 접속해서 신청을 하거나 문자의 예약방법의 링크로 접속하셔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그럼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으로 접속을 하게 되는데 화면의 안내사항을 확인하시고 화면 하단의 접종자 본인 또는 대리인임을 확인하니다에 체크를 하고 가운데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코로나19 3차접종 부스터 샷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제일 먼저 본인인증을 하셔야 합니다. 본인인증방법은 네이버, 카카오, PASS, 금융인증서, 휴대폰 인증 등 다양하게 있으니 마음에 드시는 것으로 하시면 됩니다. 저는 카카오 인증으로 하겠습니다.

카카오 인증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를 입력하고 간편 인증서비스에 대한 동의를 체크하신 후 인증 요청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카카오 인증 요청을 하면 아래와 같이 카카오톡 지갑으로 인증요청이 들어오는데 화면 하단의 인증하기를 클릭합니다. 만약 카카오톡 지갑을 만들지 않으신 분들은 카카오톡에 접속하여 카카오톡 지갑을 먼저 만드시길 바랍니다.

인증하기를 클릭하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하면 됩니다. 인증이 완료되면 다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으로 돌아와 화면 하단에 인증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본인인증이 완료되면 이제부터 예방접종 예약하기로 들어갑니다.

코로나19 3차접종 부스터 샷 백신을 맞을 접종자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대상자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대상자의 휴대폰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백신접종 일시 장소 주의사항 등을 휴대전화로 알려주는 국민 비서 알림 선택을 하고 다음으로를 클릭합니다.

다음으로 넘어가면 의료기관 선택 단계입니다. 의료기관은 접종하실 분에 따라서 전부 제각각이기에 백신을 접종받기 원하는 날짜에 원하는 곳을 찾아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코로나19 3차접종을 할 의료기관까지 지정을 하면 예방접종 예약은 완료가 되고 국민 비서로 등록한 곳으로 지금까지 수행한 모든 정보들이 알림으로 오니 필요하실때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코로나19 백신 3차 예방 접종 부스터 샷 신청 예약 방법이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