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태가 있는 경우 대처법

낚시정보|2019. 5. 27. 08:30

지난 번에 낚시를 갔을때 청태가 바늘에 걸려 나왔었는데 붕어낚시를 할때 청태가 바닥에 깔린 곳은 붕어의 먹이인 지렁이나 떡밥 등이 청태에 함몰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청태에 미끼가 함몰되는 경우 붕어들이 청태가 아가미에 걸리는 것을 싫어해서 먹이활동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낚시를 할때 청태가 있는 경우 대처법 몇가지를 정리해봤습니다.


청태 해캄 붕어낚시 미끼 함몰 목줄 길이 연주찌


일단 이런 곳에서는 가능하면 청태가 없는 바닥을 찾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낚시대의 길이를 조절하면서 바닥을 낚시바늘로 훑어보면서 청태가 얼마나 걸려 나오는지를 확인하면서 일단 청태가 적게 걸리는 바닥을 공략하는 것이 좋습니다.


청태 해캄 붕어낚시 미끼 함몰 목줄 길이 연주찌


그리고 청태가 곳곳에 있어서 바닥을 찾기 어려운 경우에는 채비의 목줄의 길이를 조금 더 길게 해서 목줄의 텐션에 의해서 미끼가 청태에 함몰되지 않도록 합니다. 그리고 지렁이 미끼의 경우 스스로 파고 들어가는 습성이 있기때문에 목줄의 길이를 길게 하더라도 미끼가 함몰될 수 있으니 가벼운 물성의 떡밥 또는 옥수수같이 가벼운 미끼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청태 해캄 붕어낚시 미끼 함몰 목줄 길이 연주찌


그러나 포인트 상황에 따라서 목줄을 좀 더 길게 쓰기 어려운 상황이거나 미끼 역시 가벼운 미끼를 사용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목줄에 연주찌를 사용하여 미끼를 부양시켜 주는 방법으로도 미끼가 함몰되지 않도록 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청태가 있는 경우 대처법 몇가지를 알려드렸습니다. 낚시하실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7/10/30 - [낚시정보] - 청태(해캄)에 대하여

2012/03/03 - [낚시정보] - 연주찌 채비(물트림 채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