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산 낚시대 개봉기

낚시정보/낚시용품|2018. 11. 8. 22:38

최근에 알게 된 중국 낚싯대에 대해 알게 되었는데 솔직히 그냥 궁금해서 구입해봤습니다. 타오바오에서 구매한 지 딱 하루 만에 배대지에 도착한 다음 비행기를 타고 와서 통관하고 들어오니 딱 일주일 걸리네요.

 

중국 타오바오 낚시대 구매 해외직구

 

일단 낚싯대 스펙 대비 가격을 보면 정말 엄청난 가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낚싯대 자체도 아주 저렴하게 구입한 것 같은데 비싸 보이지는 않지만 채비하라고 이것저것 많이 보내주네요. ㅎ

 

중국 타오바오 낚시대 구매 해외직구

 

그리고 낚싯대는 하드케이스에 담겨오는데 충격에 흔들리지 말라고 포장도 굉장히 꼼꼼하게 되어있네요. 게다가 기본으로 1,2,3번 여분의 수릿대와 통초릿대까지 서비스로 들어있습니다.

 

중국 타오바오 낚시대 구매 해외직구

 

제가 가진 장대 중에 최대 길이가 48대인데 그것도 앞치기는 버거운 편이라서 적당히 60대 사이즈로 구매했습니다. 일단 낚싯대는 랩으로 싸여 있는데 벗겨보니 도장이나 마감이 좋은 편이네요. 가격이 워낙에 싸서 허접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있었는데 그런 생각이 전혀 안 납니다.

 

중국 타오바오 낚시대 구매 해외직구

 

앞 마개는 고급지게 금속으로 되어있으며 끝에는 낚싯대 파손을 막기 위해 금속 링이 달려있습니다. 이것만 봐도 대충 만든 낚싯대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중국 타오바오 낚시대 구매 해외직구

 

음... 뭐라고 쓰여 있긴 한데 읽을 수가 없네요. ㅋ 손잡이 대의 도장에 흠잡을 데는 보이지 않네요.

 

중국 타오바오 낚시대 구매 해외직구

 

그런데 도장이 되어있지 않은 부분은 지금까지 보지 못한 스타일로 되어있네요. 만져보니 뭔가 테이프 같은 걸로 돌돌 감겨있는 듯한 느낌입니다. 손잡이 대를 제외한 모든 절번이 테이프 감아 놓은 것 같은 형태를 하고 있는데 오래 쓰면 벗겨지는 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중국 타오바오 낚시대 구매 해외직구

 

뒷 마개도 앞 마개처럼 금속으로 만들어져 있어서 튼튼해 보입니다. 그런데 약간 헐렁한 느낌이네요. 다른 낚싯대는 어떨지 모르겠지만 너무 잘 풀리는 느낌입니다.

 

중국 타오바오 낚시대 구매 해외직구

 

구매할 때 스펙을 보면 초릿대 선경이 1.1mm라고 되어있는데 기본으로 장착되어있는 초릿대는 굉장히 가는걸 보니 여분으로 보내준 통초릿대의 선경을 기록해둔 것 같네요.

 

중국 타오바오 낚시대 구매 해외직구

 

 

낚시 가서 사용해봐야 자세히 알겠지만 겉보기만으로는 일단 괜찮은 것 같습니다. 다만 손잡이 대는 도장이나 퀄리티가 매우 좋은 편이라고 할 수 있는데 나머지 절번은 솔직히 조금 퀄리티가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중국 타오바오 낚시대 구매 해외직구

 

외관을 봤으니 대충 낚싯줄을 좀 연결해서 낚싯대를 가지고 밖에 나가서 흔들어보면서 테스트를 해봤는데 제가 다른 초경질의 60대를 사용해 본 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지만 일단 이 낚싯대는 초경질 낚싯대는 아닌 것 같습니다.

 

제가 가진 독야1과 같은 중경질의 낚싯대처럼 좀 낭창거리네요. 그리고 60대 낚시대치고 가볍다고 하지만 앞치기 하기에는 그래도 무겁습니다. 독야 48대 앞치기 어느 정도 하는 실력으로 60대 앞치기 몇 번 시도해봤는데 쉽지가 안네요.

 

그리고 이 중국산 낚싯대는 길이가 길고 가볍지만 60대 치고는 상당히 가는 편입니다. 손잡이 대 두께가 독야 48대와 비슷한 수준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낚싯대의 내구성이 좋을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만약 내구성만 검증되면 장대를 사용하기를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굉장히 좋은 선택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암튼 일단 구매했으니 당분간 좀 사용해보고 나중에 다시 한번 후기를 올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