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손으로 자동차 배터리 교체했습니다.

일상다반사|2013. 10. 30. 20:43

지난 주부터 이상하게 제 자동차 스마트키가 잘 안 먹는 느낌이 있었는데 낚시갔다가 아침에


철수할때 시동조차 잘 안걸리는 현상이 발생해서 배터리문제인것 같아서 카센터에 가서 배터리를


교체할려고 인터넷을 검색하다가 보니 누군가가 배터리 교체하는 방법을 잘 적어놓았길래


호기심에 직접 한번 바꿔보고 싶어서 교체를 위한 공구도 무료로 보내주고 폐배터리도 수거하는


조건으로 싸게 팔길래 인터넷으로 자동차 배터리를 주문했는데 오늘 도착했습니다.



교체용 공구도 안에 같이 넣어서 보내줬습니다.



순정배터리입니다. 인터넷에 찾아보니 용량이 너무 작다고 불만을 적은 글들도 몇몇 보이더군요


그래서 용량이 거의 두배인 배터리로 교체를 할려고 합니다. ㅋ



새 배터리다보니 상당히 깨끗하네요 ㅋㅋ



대여해준 공구를 이용해서 마이너스단자부터 풀고 그 다음 플러스단자, 그리고 마지막으로 배터리


옆쪽에 고정시키는 나사를 풀고 배터리를 들어내고 새 배터리를 장착했습니다.


기존 배터리보다 사이즈가 더 커서 약간 기울어지기는 했는데 배터리 고정나사를 꽊 조여서


움직이지 않습니다.


일단 시동을 걸어보니 잘 작동하는 것 같습니다. ㅎㅎ


스마트키가 잘 작동하지 않은 문제가 배터리때문이였다면 이제 더 이상 문제는 없겠죠?


당분간 한번 지켜봐야겠습니다. 또 스마트키가 작동하지 않는 문제가 생기면 카센터 가야겠습니다.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