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수지 실시간 수위 정보 확인 방법(농촌용수종합정보시스템 rawris.ekr.or.kr)

낚시정보|2021. 7. 12. 09:00

저수지의 수위정보는 낚시꾼에게 포인트 선정, 낚시대 길이, 미끼등 여러 가지 선택사항에 대한 정보로써 활용되기에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낚시꾼들을 위해서 전국 저수지의 수위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국 저수지 수위정보는 농촌용수종합정보시스템 rawris.ekr.or.kr에서 관리를 하고 있으므로 제일 먼저 농촌용수종합정보시스템으로 접속합니다. 

http://rawris.ekr.or.kr/main.do

 

농촌용수종합정보시스템

 

rawris.ekr.or.kr

농촌용수종합정보시스템 사이트에 접속을 한 후 메인 화면 아래쪽에 있는 실시간 계측정보를 선택하면 바로 전국 저수지의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농촌용수종합정보시스템에 접속한 후 실시간 계측정보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지도 기반의 저수지 실시간 현황이 모두 나오게 됩니다. 다만 전국의 모든 저수지가 실시간 수위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아니기에 원하시는 저수지 정보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지도의 경우 카카오맵을 활용하였기에 마우스 휠을 활용하여 확대 축소 이동이 가능하므로 사용 상에 힘든 점은 없을 것입니다. 다만 농촌용수종합정보시스템 사이트 자체가 모바일에 친화적이지 않아서 스마트폰으로 접속시에는 약간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PC화면에서는 저수지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시설상세정보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전일 저수율, 금일 저수율 뿐만 아니라 다양한 정보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수지 시설상세정보 창에서 화면 좌측 상단의 그래프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수위정보와 저수율에 대한 시간별, 일별, 월별 그래프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시간별 그래프는 최근 1주일간의 수위정보를, 일별 그래프는 최근 1년간의 그래프를, 월별 그래프는 최근 3년간의 데이터를 보여줍니다.

이상으로 전국 저수지 실시간 수위정보 확인 방법이였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