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카인의 건강과일 구아바의 효능

생활의팁/건강상식|2017. 11. 10. 00:00

구아바는 고채 잉카인들이 최초로 재배해서 먹었다고 하며 남아메리카가 원산지인 구아바는 잎, 뿌리, 열매 모두 섭취가 가능한 신비한 식물입니다. 신선한 초록 빛깔을 띠는 구아바는 신맛이 강하고 잘 익은 노란 구아바는 달콤한 향이 일품이라고 합니다. 본래 아열대 지방인 남미나 동남아시아에서 자라는 과일인데 현재는 개량에 성공해서 국내에서도 재배하고 있다고 합니다.



뿌리부터 열매까지 먹을수 있는 구아바는 철분함량이 높아 빈혈이 있는 분들에게 매우 좋고 혈당 상승 억제에 탁월한 폴리페놀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있는데 구아바에 함유된 폴리페놀 성분은 당의 흡수를 느리게 하여 당뇨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구아바에 함유된 풍부한 칼륨은 나트륨을 배출하는 효능이 있어 과도한 나트륨 섭취로 생기는 고혈압등의 성인병을 예방해주기도 합니다.



구아바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정상적인 배변활동을 할수있다록 도와줌으로써 변비를 해소시켜주며 비타민과 단백질, 미네랄이 풍부하지만 다른 과일에 비해 당이 적고 포만감을 주기때문에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께 큰 도움을 주는 과일입니다.


구아바는 특별한 부작용은 없으나 다량으로 섭취를 할 경우 설사와 복통이 발생할수 있으니 적정량만 섭취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