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하댐 붕어낚시 포인트 정리

낚시터/경상도|2018. 8. 12. 23:24

임하댐 붕어낚시 포인트 정리입니다. 임하댐은 생각보다 낚시할 자리가 많지 않은 곳이기에 출조를 하실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임동교 상류 골자리 포인트

안동시 임동면 중평리. 임동교 상류 쪽으로 도로변에 주차 후 도보로 내려가야 하는 곳이다. 연안에 닿으면 우측으로 경사가 완만해 오름수위에 좋은 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반대로 좌측 연안은 경사가 심해 갈수기 때 진입이 가능한 곳으로 토종붕어와 떡붕어가 함께 낚이는데 씨알이 굵은 장점이 있다.

 

박골 골자리 포인트

안동시 임동면 박곡리. 골이 깊은 골짜기로 이곳도 한적한 곳이라 조용한 낚시를 좋아하는 낚시인들은 찾아볼만한 곳이다. 사륜구동차만 진입할 수 있으며 차 바로 옆에서 낚시를 할 수 있어 편리하다. 우측 연안은 진입이 불가하고 수심이 완만한 좌측 골자리가 붕어 포인트이다. 갈수기에도 수위 따라 내려가면서 낚시할 수 있다.

 

임하리 장지골 포인트

안동시 임하면 임하리. 제법 깊은 골로 이뤄진 곳으로 안동 시내에서 가깝지만 갓길 주차 후 만수위에도 30m 이상 도보로 이동해야 포인트에 닿고, 갈수위에는 50m 이상 걸어야 하기 때문에 한적한 곳이다. 골 안쪽에서 본류를 봤을 때 좌측 산 밑은 경사가 심해 만수위에는 진입이 어렵고 갈수기에 진입이 가능하다. 한두 자리 나온다. 우측 연안의 경우 경사가 완만하여 수위가 내려가면 수위를 따라 적정 수심대를 찾아 낚시할 수 있다. 오름 수위 때 지렁이가 효과적이며 평소에는 떡밥(신장40% 보릿가루, 오분 각각 30%), 글루텐을 주로 사용한다.

 

지동 굴다리 포인트

안동시 임동면 박곡리. 두 개의 골로 형성되어 있는 작은 홈통 지역이다. 이곳 역시 사륜구동차만 내려갈 수 있다. 6월 이후 조황이 좋고 늦가을까지 낚시가 가능한 자리다. 골 안쪽은 완만한 경사를 이루는 곳으로 오름수위 때 호황을 보이는 자리다. 골 안쪽에서 본류를 봤을 때 좌측 곶부리 지역은 비 온 뒤에 종종 대형급 붕어가 출현한다.

 

지동낚시터 앞 포인트

안동시 임동면 지리. 마을 입구에 유료낚시터가 있는 작은 골자리로 이 자리는 승용차도 진입이 쉬운 곳이다. 지리 마을버스 정류소에서 좌측으로 빠지는 소로를 따라 논을 끼고 내려오면 연안에 닿는다. 오름수위 때 씨알 굵은 붕어가 곧잘 낚이는 곳이다. 본류를 봤을 때 골자리 우측 연안은 포인트까지 차량 진입이 가능한 곳이나 붕어 씨알은 건너편보다 잔 편이다. 도로 건너편은 경사가 완만하고 오름수위 때 대형 붕어가 잘 낚인다.

 

지동 다리 아래 포인트

청송군 파천면 어천리. 지천교 다리 아래쪽 연안으로 임하호 최고 포인트에 속하는 곳으로 오름수위에 준척부터 4짜급 대형 붕어까지 낚이며 마릿수가 좋아 양수겸장으로 노릴 수 있다. 지동마을에서 지천교 다리를 건너 우측으로 내려가는 길로 진입한다. 사륜구동차만 진입 가능하다. 갈수기에는 연안을 따라 이동할 수도 있고 앉을 자리도 많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