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으로 처방전 조회하는 방법 - 건강보험심사평가원(www.hira.or.kr)

생활의팁|2017. 11. 15. 13:30

최근에 제가 병원에 자주 왔다갔다 거리면서 의사선생님 말을 대충 듣고 처방전을 받아서 약을 먹었었는데 제가 먹고 있는 약이 무슨 약인지 궁금하던 차에 인터넷으로 자신의 처방전을 조회하는 방법이 있어서 정리해봤습니다.


먼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www.hira.or.kr)로 접속을 하시면 가운데 쯤에 "내가 먹는약 한눈에" 버튼을 클릭하세요



회원가입같은건 필요가 없으나 의료정보를 조회하는 것이라서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을 하셔야 합니다.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을 하신 다음에 부가정보 동의 및 휴대폰인증을 합니다.



두번에 걸쳐 인증을 하시면 자신의 투약이력을 조회하실수 있습니다. 한동안 병원을 다녔더니 이력이 많네요 ㅎㅎ



이력 하나를 클릭해보니 약품코드, 약품명, 성분명, 함량, 투약에 대한 정보들이 상세하게 나오네요 ㅎㅎ 이걸 보니 제가 무슨 약들을 먹었는지 알겠네요 ㅎㅎ



지금까지 처방전 조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필요하신 분들을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의 처방전 조회는 단순히 조회만 하는 것이며 해당 정보를 출력해서 약국에서 약을 조제할 수는 없으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