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으로 재직증명서 발급 받는 방법(feat. 국민연금 가입자)

IT팁|2021. 12. 24. 10:00

재직증명서는 말 그대로 근로자가 회사에 소속되어있다는 사실을 증명하기 위한 서류입니다. 재직증명서는 은행에 통장을 개설하거나 정부의 지원금을 받을때 사용하지만 법적으로 표준화된 규정이나 서식이 있는 것이 아니라서 국민연금 가입자 증명등으로도 재직 증명서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국민연금 가입자 증명을 통해 인터넷으로 재직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일 먼저 국민연금 홈페이지(www.nps.or.kr)에 접속해서 홈페이지 화면 상당의 전자민원의 개인민원 항목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국민연금 홈페이지 로그인을 합니다. 이때는 꼭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인증서가 PC에 없다면 네이버 인증이나 카카오페이 인증을 하셔서 로그인 하셔도 됩니다.

개인인증을 하셨으면 화면 우측의 증명서 등 발급을 클릭합니다.

증명서 등 발급을 선택하셨으면 화면 하단 제일 좌측의 가입증명서(국/영문)항목을 클릭합니다.

가입증명서를 선택하셨으면 국문증명서 또는 영문증명서를 선택하신 후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를 선택, 고유식별정보 수집 동의를 선택하신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인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국민연금에 가입했던 증명서를 프린터, 팩스, 또는 전자증명서로 발급받으실 수 있는데 국민연금 가입내역으로 재직증명이 되는 것이기에 재직증명서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국민연금 가입자 증명을 통해 인터넷으로 재직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이였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