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낚시터 붕어낚시(잉붕어, 중국붕어, 향붕어) 요령

낚시정보|2019. 6. 14. 10:57

일반적으로 유료낚시터에서 만날 수 있는 대상어종은 많은 경우 중국 붕어, 잉붕어, 향붕어 등의 어종으로 우리나라의 토종붕어와는 특징이 약간씩 다르기 때문에 낚시터에 따라서 어떤 어종을 주로 방류한 곳인지를 살피고 그에 맞는 낚시 요령을 준비하는 것이 좋은 조과를 올릴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래서 이번에 유료낚시터에서 주로 많이 방류하는 중국 붕어, 잉붕어, 향붕어 어종에 따른 붕어낚시 요령을 정리해봤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료낚시터 붕어낚시(잉붕어, 중국붕어, 향붕어) 요령

 

먼저 향붕어는 향어와 붕어의 교잡종으로 향어의 특성을 가지고 있어 바닥에 붙어서 머무르는 것이 아닌 바닥에 떠올라 중층에서 살아가는 특성을 많이 보인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벼운 떡밥이나 집어제를 사용하면 향붕어가 바닥에서 떠올라서 입질을 하기 때문에 헛챔질이 될 확률이 크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향붕어를 대상으로 낚시를 할 때 가벼운 비중의 집어제와 미끼보다는 무거운 비중의 떡밥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유료낚시터 붕어낚시(잉붕어, 중국붕어, 향붕어) 요령

 

그리고 잉붕어는 잉어와 붕어의 교잡종으로 붕어보다는 잉어의 특성을 더 많이 갖고 있기 때문에 일단 입질이 지저분한 특징이 있습니다. 붕어처럼 찌를 올리지 못하고 깔짝대거나 살짝 잠기는 등 그러다가 슬며시 찌를 끌고가는 입질이 많이 나타나기 때문에 찌가 살짝이라도 잠기면 챔질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적으로 잉붕어의 경우 잉어의 특성을 가지고 있어 타(?) 붕어들에 비해서 치고 나가는 힘이 세기 때문에 채비를 좀 더 강하게 하는 것이 좋으며 낚싯대 간격도 좀 더 벌리는 게 좋다고 합니다.

 

유료낚시터 붕어낚시(잉붕어, 중국붕어, 향붕어) 요령

 

그리고 중국붕어는 다른 붕어들보다 집어에 대한 중요성이 아주 높은 고기로써 집어가 잘되면 다른 고기보다 훨씬 더 좋은 조과를 얻을 수 있는 어종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동일 길이의 두 낚싯대를 이용한 템포 낚시를 하면서 집어제를 계속해서 던져 넣는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유료낚시터에 많이 있는 잉붕어, 중국 붕어, 향붕어를 대상으로 할 때 좋은 조과를 얻기 위한 붕어낚시 요령이었습니다. 참고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