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과일 석류 효능

생활의팁/건강상식|2017. 11. 12. 16:44

석류는 보통 여성분들에게 아주 좋다고 생각하실수 있지만 석류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좋은 과일입니다.



석류는 천연 에스트로겐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석류를 섭취하시면 갱년기 장애를 예방하는데 효능을 보실수 있고 각종 무기질과 미네랄과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서 혈약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주는 효능이 있으며 혈액을 맑게 하고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평소에 자주 섭취를 하시면 면역력을 향상시켜주는 효능으로 감기와 같은 각종 질병에 노출되는 것을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석류는 여성분들 뿐만 아니라 남성분들에게도 좋은 과일 중의 하나로 항산화 성분이 혈액순환을 도와주기때문에 고환암, 전립선암 등을 예방할수 있다고 하면 또한 혈액순환을 도와 발기부전에도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석류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기때문에 쉽게 포만감을 느끼고 식욕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으며 또한 저열량, 저지방에 각종 비타민까지 풍부하여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께도 좋습니다. 그리고 우리 몸의 노폐물의 제거와 활성산소를 줄여주는 효과가 있으며 노화를 느리게 하는 효능이 있어 피부미용에 좋으며 또한 고혈압과 고지혈증등의 증상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다만 석류를 과다섭취를 하는 경우 여성호르몬 과다섭취로 일시적으로 무정자증이 올수도 있으나 섭취를 중단해면 회복된다고 하며 살찐 여성이 과다섭취를 하게 되면 오히려 여성호르몬 과다로 유방암에 걸릴수도 있다고 하니 적절하게 섭취를 하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