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렉스턴 스포츠 공인연비는?

자동차|2018. 1. 4. 08:30

쌍용자동차에서 렉스턴 스포츠의 사전계약을 진행하고 있는데 디자인은 뭔가 조금 아쉬운 점이 있기는 했지만 공개된 가격표를 보니 코란도 스포츠에 비해서는 200만원정도 비싸고 G4 렉스턴에 비해서는 1000만원가량 싸다보니 상당히 파격적이고 공격적이라는 생각이 들지 않을수 없는데요.


쌍용 렉스턴 스포츠 공인연비


그렇지만 아직까지 최종 스펙은 완전히 알수가 없는데 제가 생각하기에 쌍용자동차가 다른 자동차 회사들의 차들보다 연비가 항상 조금 아쉬운 경향이 있는데 이번에 나오는 렉스턴 스포츠의 공인연비는 과연 얼마가 될지 조금 궁금해서 렉스턴 스포츠의 공인연비를 예상해보기 위해서 코란도 스포츠와 G4 렉스턴의 공인연비를 알아봤습니다.


렉스턴 스포츠의 사전계약 가격표에 있는 구성을 보면 코란도 스포츠와 동일한 구성의 디젤 2.2 엔진과 아이신 6단 변속기가 사용되었습니다. 코란도 스포츠가 연비가 2WD의 경우 11.4km/L이고 4WD의 경우는 11.1km/L입니다.


쌍용 렉스턴 스포츠 공인연비



그리고 G4 렉스턴의 경우 공인연비가 10.1~10.5km/L로 나오는데 G4 렉스턴은 엔진은 코란도 스포츠와 같은거 같은데 미션이 벤츠 7단 미션이라서 조금 다르네요. 아이신 6단 미션보다는 좋은 미션을 썼지만 G4 렉스턴이 사이즈가 커서 중량(무게)이 좀더 나가다 보니 연비가 조금더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쌍용 렉스턴 스포츠 공인연비


코란도 스포츠와 G4 렉스턴의 공인연비를 보면 아마도 렉스턴 스포츠의 연비도 크게 다르진 않을것 같은데 G4 렉스턴이 작년에 나왔으니 그동안 연비를 높이는 기술이 발달했다하더라도 거기서 거기일테니 아마 G4 렉스턴과 동일한 연비수준이 아닐까 예상이 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