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 속의 버터 아보카도의 효능

생활의팁/건강상식|2017. 11. 8. 21:25

풍부한 영양가로 기네스북에 등재된 아보카도는 8가지 아미노산, 11가지 미네랄, 22가지 비타민, 불포화 지방산, 식이섬유등 영양성분이 풍부한 슈퍼푸드로써 숲속의 버터 또는 버터 후르츠로 불리고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칼륨이 많기로 잘 알려진 감자의 약 1.5배, 바나나의 3배가 되는 칼륨을 함유하고 있어 혈압을 올리는 작용을 하는 나트륨의 체외배출을 도울뿐만 아니라 아보카도에 풍부하게 함유된 오메가3, 오메가6, 오메가9등의 불포화 지방산들이 혈행을 개선하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고혈압 동맥경화 등과 같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보카도에 포함된 엽산은 태아의 신경계를 형성하는데 도움을 주며 항산화 효과가 있는 폴리포넬류와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활성산소로 인한 각종 질별과 세포의 산화 및 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아보카도는 지방햠량이 많아 칼로리가 높은 편이기는 하지만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있고 식욕을 억제하는 성분이 함유되어있어 적당량을 섭취하면 전반적인 식사량을 줄이는데 도움을 줘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적합합니다.


그러나 아보카도는 알레르기를 일으킬수 있으니 주의를 해야하며 식물성 지방이긴 하지만 칼로리가 높기때문에 적정량만 드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