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초직공 낚시 채비에 대하여

낚시정보|2017. 12. 10. 10:00

수초직공 낚시 채비란 수초가 빽빽하게 난 포인트를 공략할때 일반적인 앞치기와 같은 방법으로 채비를 투척하면 수초에 바늘이 쉽게 주변 수초에 걸리기때문에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 생겨난 채비입니다. 다른 채비들과 같이 찌올림을 좋게하거나 예민하게 하여 예민한 붕어 입질을 받아내기 위한 채비가 아니며 수초가 빽빽하게 있는 곳에 숨어있는 붕어를 잡기 위한 그저 좁은 수초구멍을 공략하기 위한 채비입니다.


수초직공 낚시 채비는 간단합니다. 빽빽한 수초 사이의 좁은 구멍을 통과해야하기 때문에 큰 봉돌과 고부력찌를 사용하며 수초에 바늘이 걸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외바늘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찌가 원줄과 똑바로 붙어있도록 원줄이 찌톱에서 찌다리까지 관통하도록 하는 관통찌를 사용하기도 하며 아니면 아래 사진과 같이 일반 고부력찌에 찌고무와 줄잡이를 이용하여 사용하기도 합니다.


수초직공채비


그리고 수초직공채비의 경우 공략할 포인트에 따라서 주변 수초에 채비가 걸리지 않고 붕어를 잘 잡을 수 있도록 원줄의 길이를 자유자재로 조절하는것이 필요하기 때문에 원줄의 길이를 조절할수 있도록 줄감개가 있어야 합니다.


수초직공채비


이렇게 만들어진 수초직공채비로 수초 깊숙히 숨어있는 붕어들을 노려서 직접 수초구멍에다 먹음직스런 지렁이 미끼를 달아서 정확히 넣으면 거의 속전속결로 붕어가 입질을 하여 의외의 조과를 맛볼수도 있습니다.


수초직공채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