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 순무 레드비트의 효능

생활의팁/건강상식|2017. 11. 4. 04:00

서양 순무라고 불리는 레드비트는 유럽의 남부가 원산지인 채소입니다. 파프리카, 브로콜리, 샐러리와 함께 서양을 대표하는 채소중의 하나이며 기르기도 쉬워서 일반 가정 내에서도 많이 재배한다고 합니다. 빨간색을 띄고 있는 레드비트는 겉모양과 색감으로 인해서 맛이 자극적일것 같지만 막상 맛을 보면 그냥 무맛이 난답니다. 레드비트는 맛과 식감이 좋을 뿐만 아니라 우리 몸에 좋은 성분들이 많아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에 여로모로 도움이 되는 웰빙 식품이라고 합니다.



레드비트는 철분과 엽산이 매우 풍부해서 적혈구의 생산능력을 향상 시켜주기때문에 피를 맑게해줘서 빈혈환자나 임산부에게 매우 좋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나쁜 콜레스테롤을 배출해주며 혈액을 맑게 해주기 때문에 고혈압, 고지혈증, 동맥경화등 각종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고 간에도 좋기 때문에 해독작용을 돕고 지방간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베타인이라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평소에 꾸준히 섭취를 하면 활성산호로 인한 각종 질병과 세포의 산화 및 노화를 방지해준다고 합니다.


레드비트에 많이 들어있는 항산화 성분인 베타인은 열을 가하면 파괴가 되기 때문에 가능하면 조리하지 않고 생으로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다만 생으로 섭취를 하면 소변이나 대변이 일시적으로 붉은 색으로 나올수 있지만 해당 증상은 일시적인 증상이기에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