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어낚시 팁 - 빙어와 피라미 구별법

낚시정보|2018. 1. 27. 21:50

빙어낚시를 하다보면 빙어를 잡기도 하지만 참붕어와 피라미를 잡기도 합니다. 수질이 2~3급수에서도 빙어는 잘 살기 때문에 빙어도 민물고기 회를 먹었을때 걸릴수 있는 디스토마에 안전하다는 보장이 없지만 참붕어와 피라미의 경우 디스토마 균이 있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참붕어와 피라미를 빙어로 착각하고 회로 먹다보면 문제가 생길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빙어 피라미 구별법 차이점 기름지느러미


겉모습에서 빙어와 피라미 참붕어는 낚시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은 서로 비슷비슷하기 생겼기 때문에 거의 구별을 할수가 없습니다. 그렇지만 쉽게 빙어와 피라미 참붕어를 구분할 수 있는 특징이 있는데 그건 바로 기름지느러미입니다. 빙어는 등지느러미와 꼬리지느러미 사이에 기름지느러미라고 하는 지느러미가 하나더 있습니다. 이 기름지느러미가 모습이 비슷한 참붕어나 피라미와 쉽게 초보자도 구분가능한 차이점입니다. 회로 드실때는 꼭 확인하시고 드시기 바랍니다.


빙어는 주 활동시기인 겨울철에 맛도 좋고 칼슘과 비타민이 풍부하며 육질이 연하고 비린내가 거의 나지 않은 담백한 맛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회로 많이 드시고 있는데 아직까지 크게 문제가 된적은 없는 것 같지만 디스토마로부터 안전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가능하면 튀김으로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2018/01/26 - [낚시정보] - 빙어낚시 밑밥(집어제)에 대하여

2017/12/27 - [낚시정보] - 빙어낚시 미끼에 대하여

2017/12/26 - [낚시정보] - 빙어낚시 포인트에 대하여

2017/12/18 - [낚시정보] - 빙어낚시채비에 대하여

2017/12/17 - [낚시정보] - 빙어에 대하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