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어 산란기 포인트에 대하여

낚시정보|2018. 2. 12. 21:55

초봄 산란기에 대물붕어를 낚기 위한 좋은 포인라면 어떤 곳일까요? 보통 갈대나 부들이 나있는 얕은 물가라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붕어들은 산란을 하고 있을때에는 거의 먹이를 먹지 않고 산란에만 몰두하기 때문에 이런 곳은 붕어들의 직접적인 산란터가 되기 때문에 좋은 낚시터는 되지 않습니다.


붕어 산란기 포인트


붕어의 산란 장소는 붕어의 알이 부화가 잘되는 조건이 되는 곳이지 붕어가 경계심을 풀고 느긋하게 쉬면서 먹이를 취할수 있는 일반적인 장소와는 크게 다릅니다. 붕어들은 산란이 임박해야 수초대로 파고들고 그 전에는 수초대 근처의 회유로에 머물면서 산란을 위한 체력을 만들기 위해 공격적으로 먹이사냥을 합니다. 즉 수초대 안쪽보다는 붕어들에게 익숙한 기존 회유로가 산란전의 포인트가 되는 것입니다.


붕어 산란기 포인트


붕어 산란기에 포인트는 수초가 빽빽하게 자라있고 수심이 얕은 곳보다는 수초가 비록 듬성듬성 나있어도 수심이 좀 더 깊어서 붕어가 자신의 몸을 드러낼 염려가 없어서 안전하다고 느낄수 있는 곳이 더 좋은 포인트입니다.


붕어 산란기 포인트


산란기에 산란을 하지 않은 붕어는 산란터가 되는 곳 근처에 자신이 안전하다고 생각하는 곳에 머물면서 산란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것을 명심하시고 포인트를 선정하신다면 좋은 조과를 얻을수 있을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