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콤 짭짤한 맛의 대명사 하림 안동식 찜닭 먹어본 후기

맛집/먹을거리|2020. 5. 20. 09:00

지난 번에 마트에서 하림 훈제통닭을 사서 먹었었는데 가격적인 면에서 저렴하긴 했지만 개인적으로 좀 아쉬웠습니다. 그러다보니 그때 안동찜닭도 좋을 것 같아서 하림 안동식 찜닭도 같이 샀었는데 웬지 모르게 먹어볼 마음이 들지 않아서 냉장고에 그대로 넣어놨었는데 유통기한이 다 되어가서 이번에 먹어봤습니다.


하림 안동식 찜닭 먹어본 후기


하림 안동식 찜닭의 조리방법은 크게 어려운 점은 없습니다. 닭을 찬물에 세척한 후 냄비에 닭과 소스, 당면, 건고추를 넣고 가열하다가 중간중간에 잘 저어주기만 하다가 마지막에 센불로 소스를 조려준 다음 먹으면 된다고 합니다.


하림 안동식 찜닭 먹어본 후기


지금까지 하림 안동찜닭이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안동찜닭이 아닌 안동식 찜닭이네요. ㅋ 안동찜닭이면 안동찜닭이지 안동식이라고 구분한 이유가 뭘까요? 저작권 같은게 걸려있는건지 궁금합니다.


하림 안동식 찜닭 먹어본 후기


포장을 뜯고 내용물들을 꺼내봤습니다. 하림 절단육과 안동식 찜닭 소스 그리고 당면과 건고추가 들어있습니다. 안동찜닭 먹을때는 넙적하게 썬 감자와 당근도 들어가야 진짜 안동찜닭인데 재료가 없네요. 아쉽습니다.


하림 안동식 찜닭 먹어본 후기


먼저 하림 절단육을 뜯어 찬물에 잘 세척해줬습니다. 약간 핏물이 좀 있긴한데 닭도 싱싱한 것 같습니다. 닭이 930g이니 2~3인분정도 되는 양인것 같습니다. 가격 고려했을때 가성비는 좋은 것 같습니다.


하림 안동식 찜닭 먹어본 후기


닭을 냄비에 넣고 조리할때 물을 부어야 하나? 생각하면서 찜닭용 소스를 부었더니 물을 안 넣어도 될만한 소스양이 있습니다.


하림 안동식 찜닭 먹어본 후기


마지막으로 당면과 건고추를 넣어줬습니다.


하림 안동식 찜닭 먹어본 후기


모든 재료를 넣고 한 10분정도 지났을까? 제법 안동찜닭의 모습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맛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비주얼은 일단 그럴듯한 모습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하림 안동식 찜닭 먹어본 후기


어느정도 다 조리가 된 것 같아 불을 세게 해서 찜닭 국물을 좀 조렸습니다. 확실히 국물이 조려지니 더 비주얼이 먹음직 스럽게 변했습니다. 감자와 당근이 있었으면 훨씬 더 안동찜닭 비주얼과 비슷했을거 같습니다.


하림 안동식 찜닭 먹어본 후기


조리가 다 되었으니 일단 닭다리부터 맛을 보니 맛이 제법 괜찮습니다. 안동찜닭처럼 짭쪼름하면서 살짝 매콤한 맛이 느껴지는데 이 정도면 집에서 해먹기 꽤 괜찮다는 생각이 드네요.


하림 안동식 찜닭 먹어본 후기


안동찜닭에서 빠질수 없는 당면, 당면이 납작한 당면이 아니라서 개인적으로 좀 아쉽기는 한데 그래도 당면도 살짝 매콤하면서 짭쪼름하니 맛있습니다. 이렇게 쉽게 집에서 안동찜닭 맛을 볼 수 있으니 좋습니다.


하림 안동식 찜닭 먹어본 후기


하림 안동식 찜닭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하림 안동식 찜닭 먹어본 후기


지난 번에 하림 훈제통닭은 좀 아쉬웠는데 안동식 찜닭은 상당히 만족스럽네요. 구입을 하기전에는 살짝 비싼건 아닌가?라는 생각을 했었지만 막상 조리해보니 양도 제법 많고 감자와 당근까지 같이 넣어서 먹는다면 4인 가족이 먹기에도 적당한 양인것 같습니다. 집에서 간단하게 안동찜닭을 만들어 먹을 수도 있으니 한번쯤 드셔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2020/05/18 - [맛집/먹을거리] - 달콤한 치킨과 마요네즈의 조화 치킨마요덮밥 먹어본 후기(feat. CU편의점)

2020/05/15 - [맛집/먹을거리] - 왕교자와 매콤 비빔면의 조화 왕교자 & 비빔면 먹어본 후기(feat. 비비고)

2020/05/06 - [맛집/먹을거리] - 통인시장 기름떡볶이 먹어본 후기(feat.청정원)

2020/05/05 - [맛집/먹을거리] - 비비고 통단팥죽 먹어본 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