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엣지(Edge)브라우저 파일 다운로드 설정 변경 방법

IT팁|2022. 1. 2. 10:00

마이크로소프트 엣지(Edge) 브라우저를 사용하면서 인터넷에서 필요한 파일을 다운받으려고 클릭을 하면 어디에 다운로드할 것인지 묻지도 않고 자동으로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끝나면 알려줍니다. 물론 더이상 귀찮게 하지 않고 지정된 위치에 다운로드 받아주니 편하신 분들도 있겠지만 다운로드할때 다시 한번 확인하고 자신이 원하는 경로의 폴더에 바로 다운로드 받고 싶으신 분들도 있으실 겁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마이크로소프트 엣지(Edge) 브라우저 파일 다운로드관련 설정 변경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일 먼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를 실행시킨 후 화면 우측 상단의 세점을 클릭하고 메뉴에서 설정항목을 선택합니다.

엣지 브라우저에서 설정항목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설정화면이 나오는 좌측에서 다운로드 항목을 선택하면 엣지 브라우저의 파일 다운로드에 관련된 설정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첫번째 항목은 기본 파일 다운로드 위치이며 두번째 항목인 핵심이라고 할수 있는 각 다운로드 시 수행할 작업에 대한 확인을 하도록 하는 설정입니다.

"각 다운로드 시 수행할 작업에 대한 확인" 설정이 되어있다면 이제는 파일을 다운로드 할때마다 아래 화면과 같이 작업에 대한 확인 창이 뜨며 사용자가 선택을 해줘야 파일이 다운로드되며 그냥 열기 또는 원하시는 경로의 폴더에 저장도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하면 아래 화면과 같이 자신이 원하는 경로의 폴더를 찾으셔서 원하시는 파일명으로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엣지(Edge) 브라우저 파일 다운로드 설정 변경방법이였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