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 효율성 모드 설정 방법

IT팁|2022. 2. 27. 10:00

효율성 모드란 장치의 배터리가 부족하면 자체적으로 CPU와 RAM과 같은 시스템 리소스 사용량을 줄여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는 모드를 말합니다. 일종의 절전기능으로 배터리 사용량을 줄여서 좀 더 오랜 시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말하는데 2021년 11월 19일 기준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는 배터리 소모를 줄이는 효율성 모드를 도입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배터리 소모를 줄이는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의 효율성 모드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제일 먼저 효율성 모드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를 실행한 후 화면 우측 상단의 세점 표시를 선택하고 메뉴에서 성능 항목을 선택합니다.

2. 성능 항목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효율성 모드 설정 창이 나오는데 효율성 모드가 켜져 있는 경우를 항상, 플러그 분리됨, 배터리 부족 중에서 원하시는 설정을 선택하면 설정은 완료되며 자동으로 설정에 따라서 효율성 모드가 동작합니다.

만약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도구모음에 효율성 모드 도구가 없으면 엣지 설정을 접속한 다음 좌측 메뉴에서 브라우저 디스플레이 항목을 선택한 후 우측 화면세ㅓ 도구 모음에 표시할 단추 선택 항목에서 성능 단추를 활성화 시키면 아래와 같이 도구 모음에 나타납니다.

그리고 도구 모음에서 설정하고 싶지 않으시다면 엣지 설정으로 접속한 다음 설정의 좌측 메뉴에서 시스템 및 성능 항목을 선택한 후 우측 화면에서 성능 최적화 항목을 찾으면 제일 위쪽에서 효율성 모드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도구 모음에서 설정하는 것과 동일한 옵션으로 항상, 플러그 분리됨, 배터리부족 상황에 효율성 모드가 동작할 수 있도록 설정하시면 자동으로 동작을 합니다.

이상으로 배터리 소모를 줄이는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 효율성 모드 설정방법이였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