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 위의 별 사차인치의 효능

생활의팁/건강상식|2017. 11. 4. 16:00

사차인치는 페루 안데스지방에서 자생하며 열대우림에서 자라는 덩굴식물로 약2m정도 자라는 나무에서 수확하는 견과류입니다. 사차인치는 산땅콩, 스타시드, 잉카땅콩등으로 불리며 별 모양처럼 생겨서 땅 위의 별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오랜 세월동안 페루 안데스 산맥과 아마존 열대지역에서 재배를 하였으며 지금은 태국등 동남아시아에서도 재배되고 있습니다.


사차인치에는 필수미네랄, 단백질, 지방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데 대부분의 지방이 우리 몸에 필수요소인 오메가3, 오메가6, 오메가 9으로 되어있어서 오메가넛으라고 부르는 사람들도 있다고 합니다. 사차인치의 오메가3성분은 연어와 비교했을때 무려 10배이상이라고 하며 오메가3는 혈관속 지방을 없애는데 도움을 주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 혈관을 건강하고 튼튼하게 만들어줘 고혈압 개선과 뇌졸중과 심장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사차인치에 함유된 불포화지방산이 몸안의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제거해주어 뱃살 제거에 도움을 주며 오메가3는 DHA와 EPA로 구성되어있는데 DHA성분이 에너지를 많이 쓴느 뇌에 지방산으로 흡수되어 뇌세포를 활성화시켜 기억력을 좋게 해주어 치매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견과류가 그렇듯이 많이 먹으면 위에 부담을 주어 복통과 설사를 일으킬수 있으며 체질에 따라서 위장장애 및 알레르기 반응이 있을수도 있기때문에 권장량을 지켜서 먹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