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청댐(대청호) 낚시 금지구역 정보 정리

낚시정보|2021. 4. 7. 09:00

많은 붕어 낚시꾼과 배스 낚시꾼들이 찾는 대청호는 충청권에 위치한 식수원 보호를 위해서 낚시 금지구역을 설정하여 보고 하고 있습니다. 낚시 금지구역에서 낚시를 하다가 적발이 되면 물 환경보전법 제20조 제1항에 의해서 과태료 300만원을 부과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자칫 실수로 법을 어기지 않도록 대청댐(대청호)의 낚시 금지구역과 낚시가능구역(낚시허용구역)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봤습니다.

회남대교

기본적으로 대청댐(대청호)의 낚시 금지구역은 충북 보은군 회남면에 위치한 회남대교 부근을 기준으로 낚시 금지구역과 낚시 허용구역(낚시가능구역)으로 나눠집니다. 크게 보면 대전권은 전체 낚시금지, 충북 보은권은 일부는 금지, 일부는 허용, 옥천권은 전면 허용입니다.

대청댐 대청호 낚시금지구역 낚시허용구역

충북 보은권의 낚시 금지구역을 구분하는 명확한 위치는 아래와 같이 회남대교 위쪽에 세번째 골 자리까지 낚시가 가능하다고 하며 그 이상은 낚시 금지구역이라고 합니다.

회남대교 부근 낚시금지구역

 

그런데 작년 10월에 옥천군에서 대청호를 찾는 많은 낚시인들로 인해서 낚시쓰레기 문제와 주차 등의 민원들로 인해서 2021년 1월 1일부터 대청댐(대청호) 옥천권의 3곳을 낚시금지구역을 설정하고 과태료를 부과하겠다고 밝혔습니다.

www.cc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00823

 

옥천군, 대청호 낚시 금지구역 설정한다 - 충청투데이

[충청투데이 박병훈 기자] 충청권의 식수원인 대청호가 낚시꾼으로 인해 쓰레기 투기, 교통 체증, 수질 오염이라는 삼중고를 겪고 있다. 한 두해 전 일이 아니지만, 세월이 지나도 좀처럼 개선되

www.cctoday.co.kr

옥천군에서 낚시 금지구역으로 통제 예정이 구역은 동이면 수북리 옛 취수탐~탑곡리, 안내면 현리~신촌리, 군북면 이지당~옥천천 측정소 구간으로 옥천권에서 수위가 오르면 물고기들이 많이 몰려 가장 많은 낚시꾼이 몰리는 곳이기도 하지만 이로 인해서 쓰레기 관련 민원이 많은 지역입니다.

 

 

수북리 또는 안터교 포인트로 많이 알려진 동이면 옛 취수탑~탑곡리 구역을 지도상에 표시해보았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옥천군 동이면 안터교
옥천군 동이면 안터교

현리 포인트로 알려진 안내면 현리~신촌리 구역을 지도상에 표시해보았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옥천군 안내면 현리
옥천군 안내면 현리

지오리 포인트로 알려진 군북면 이지당~옥천천 측정소 구간을 지도상에 표시해보았습니다. 일명 지오리 포인트인데 이곳은 저도 자주 낚시를 하러 갔던 곳인데 안타깝습니다.

옥천군 군북면 지오리
옥천군 군북면 지오리

이상 세 곳을 옥천군에서 2021년 1월1일부터 낚시 금지구역을 설정한다고 하고 이 구역에서 낚시를 하다가 적발이 되면 1회 20만원, 2회 40만원, 3회 80만원의 과태료 처분을 할 계획이라고 하였으나 이런저런 문제들 때문에 아직 조례 지정이 되지 않고 있다고 하네요. 자세한 사항은 아래 기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www.yna.co.kr/view/AKR20210202128400064?input=1179m

 

옥천군 대청호 주변 낚시통제구역 지정에 뜻밖 '암초' | 연합뉴스

(옥천=연합뉴스) 심규석 기자 = 대청호 주변의 쓰레기투기, 교통체증, 수질오염을 막기 위해 낚시통제구역을 설정하겠다던 충북 옥천군이 딜레마에 ...

www.yna.co.kr

이상으로 대청댐(대청호) 낚시 금지구역 정보였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