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 좋은 성분이 많은 과일들 정리

생활의팁/건강상식|2019. 1. 5. 11:48

저는 어렸을때부터 시력이 나빠서 안경을 쓰다가 약 10년전 쯤에 라섹수술을 한 다음 현재까지는 아주 만족하며 생활을 하고 있는데요. 수술을 한지도 오래됬고 이제 나이(?)가 좀 들기 시작하니 작년에서부터 눈이 자주 피로한 느낌을 많이 받고 있는데요. 시력저하를 막고 눈의 건강을 유지하는데는 루테인, 안토시아닌, 비타민A, 비타민 C가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해서 요즘은 이것저것 눈에 좋은 것들을 챙겨먹기 시작했습니다.


눈 건강 시력


눈은 한번 이상이 생기면 쉽게 건강을 회복하기 어려운 신체기관 중의 하나이기 때문에 건강한 눈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눈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눈에 좋은 성분들이 많은 과일들을 정리해봤습니다.


먼저 블루베리입니다. 블루베리의 껍질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은 산화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눈 망막 기능 저하를 억제해주며 시력을 보호하고 눈을 맑게 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블루베리 안토시아닌 눈 건강 시력


두번째는 키위입니다. 키위에는 눈의 건강을 유지하는 좋다고 많이 알려진 루테인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눈의 시력을 보호하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눈 망막 기능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키위 루테인 시력 눈 건강


세번째로 딸기입니다. 딸기 역시 항산화 작용을 하는 주요 성분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눈의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줄뿐만 아니라 딸기에 포함된 각종 비타민이 눈의 노화를 억제해주고 눈의 피로를 푸는데 많은 다움을 준다고 합니다.


딸기 안토시아닌 비타민 시력 눈 건강


네번째로 토마토입니다. 토마토에는 리코펜이라는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데 리코펜은 시신경의 손상과 녹내장 등의 안구질환을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비타민 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데 비타민 A는 안구건조증과 야맹증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토마토 리코펜 비타민 A 눈 건강


마지막으로 귤입니다. 귤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비타민 C는 사람의 체내에서 눈 건강과 깊은 관련이 있는 콜라겐을 합성하는데 있어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귤 뿐만 아니라 레몬과 같이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을 섭취하는 것도 눈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귤 비타민C 눈 건강 시력


이상으로 눈에 좋은 성분인 루테인, 안토시아닌, 비타민A, 비타민C가 많이 들어있는 과일들을 정리해봤습니다. 참고하시어 눈의 건강을 관리하시는데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