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미의 녹차라 불리는 마테차의 효능

생활의팁/건강상식|2017. 11. 3. 19:00

남미의 녹차라 불리는 마테차는 폴리페놀 성분이 들어있어서 혈액순환을 좋게 해주고 사포닌 성분이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콜린과 트립토판이라는 성분이 마테차에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우울증 완화시켜주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마테차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폴리페놀에 의한 항산화 작용효과로 인해서 피부 노화를 방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마테차에는 녹차보다 철분이 무려 5배나 많이 들어있는데 마테차에는 철분 흡수를 방해하는 탄닌이 함유되어있지 않아서 빈혈 증상이 있는 분들은 마테차를 마시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마테차에는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있어 활관을 확장시켜 혈압을 떨어뜨려주고 사포닌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능이 있어 각종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마테차는 판토텐산과 폴리페놀이 다량 함유되어있어 체지방을 감소시켜주고 지방을 분해시켜주는데다가 클로로겐산이 지방이 흡수되는 것을 만아주기 메틸크산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있는데 이 성분은 식욕을 억제시켜주고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줘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마테차 역시 녹차와 같이 카페인이 들어있닥보니 불면증이 있는 분들께는 좋지 않으니 하루에 1~2잔정도 적당히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