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레저용으로 기아차 레이(Ray)도 괜찮은듯

자동차|2017. 12. 13. 16:30

http://v.auto.daum.net/v/LduLd9FShq


기아자동차에서 레이 신형을 출시했네요 ㅎ 풀체인지 변경은 아니고 2011년 첫 출시 이후에 처음으로 페이스리프드 모델로 나왔습니다. 뭔가 미묘하게 디자인에서 변경이 되었는데 단순히 상품성을 위한 디자인 변경이 아니라 보행자 충돌안전 규정이 강화되어 이에 따른 변경이라고 합니다.


기아 레이


레이는 경차이기는 하나 경차라고 할수 없을 정도로 실내공간이 매우 큰 차입니다. 2열 시트를 제거해 트렁크 공간을 확장한 밴(VAN) 모델의 경우 최대 1447L까지 적재가 가능하기 때문에 낚시레저용으로 상당히 좋을 거 같습니다.


기아 레이


물론 4륜이 아니면 다니기 힘든 곳을 자주 다니시는 분들이라면 레이로는 조금 힘들거같구요. 그렇지만 우리나라 규정상 경차이기 때문에 고속도로 통행료가 일반 자동차에 비해서 반값이기 때문에 장거리 출조를 자주 다니시는 분들이라면 상당히 좋은 선택이 될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게다가 이번에 나온 레이의 경우 기존보다 연비도 조금더 좋아졌다고 하니 기름값도 많이 절약하실수 있을거 같습니다.

레이


낚시레저용으로 르노 알래스칸 같은 4륜 픽업트럭을 메인으로 하고 기아 레이를 세컨 낚시차로 하나정도 있으면 좋겠네요 ㅎㅎ 그나저나 이번 레이 차값이 더 올랐네요 ㅋ 경차라고 해서 더이상 값이 싼차가 아닌 형태로 되어가고 있는것 같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