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맛집]사계절밀면 - 쫄깃하고 시원한 여름 별미 밀면 맛집

맛집|2021. 6. 22. 09:00

지난 주말에 김해 진영에 갔다 올 일이 있어서 가는 길에 혹시나 김해에 맛집이 없을까?라는 생각에 찾아보니 예전 2017년에 생활의 달인에 나왔던 사계절 밀면이라는 밀면 맛집이 있어서 한번 찾아가 봤습니다.

김해 생활의 달인 밀면 맛집 사계절밀면은 김해 진영읍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도에 검색해보니 가게명이 사계절밀면칼국수로 나오네요. 가게 뒤편으로 주차장이 있긴 한데 차량이 몇 대밖에 주차를 못하는 곳이라서 피크타임에는 주차가 쉽지 않을 듯합니다.  건물 뒤편에 이면도로에 주차를 하고 걸어와야 할 듯싶습니다.

전체적으로 가게는 깔끔하고 좋습니다. 생활의 달인 등 몇몇 방송에 나온 적이 있는 유명한 맛집이다 보니 가게 안에서 식사하시는 분들도 많고 포장해 가시는 분들도 많은 듯합니다.

밀면 곱빼기로 주문할까? 하다가 지난번에 창녕에서 밀면을 곱빼기로 주문했더니 너무 많은 듯하여 보통으로 주문을 하니 밀면만으로는 약간 부족한듯하여 만두도 주문했습니다. 이곳 사계절밀면에서는 물밀면, 비빔밀면, 만두만 판매하고 다른 메뉴는 없습니다.

회전율이 좋은 곳이라서 그런지 주문한 지 얼마 되지 않아서  밀면이 나왔습니다. 살얼음이 있는 진한 육수에 참기름이 동동 떠있고 밀면 위로 고명이 올라가 있는 게 겉보기에는 정말 먹음직스럽습니다.

일단 육수부터 살짝 맛을 보니 육수에서 한약 향이 진하게 나면서 고소합니다. 한약 향은 한방족발에서 나는 향과 비슷한데 좋아하는 사람들은 좋아할 텐데 약간 호불호가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무절임 반찬은 개인적으로 제 스타일이 아닙니다. 밀면과 궁합이 맞지 않을까? 하면서 몇 번 더 먹어봤는데 개인적으로 저랑 좀 많이 안 맞네요 ㅋㅋ

밀면 육수 맛 좀보고 무절임 맛보는 사이에 주문한 만두도 나왔습니다.

이곳 사계절밀면 가게에서 직접 만두를 빚는 건 아닌듯한데 가격적인 측면에서는 5천 원에 만두가 9개가 있으니 가성비는 괜찮은 듯합니다.

자 이제 본격적으로 먹어보겠습니다. 고명 사이에 들어간 양념장도 잘 풀고 밀면과 오이를 같이 집어서 먹어보니 밀면이 쫄깃쫄깃하면서 오이의 시원한 맛과 정말 잘 어울립니다. 가늘게 썰어놓은 오이가 훨씬 더 밀면을 맛나게 하는 듯합니다.

만두 맛이 대단한 건 아닌데 진한 육수의 시원한 밀면을 한 젓가락 먹고 담백하면서 따뜻한 만두를 먹으니 왠지 잘 어울리네요. 만약 이곳에 방문하신다면 시원한 물밀면만 먹는 것보다는 따뜻한 만두도 같이 먹는 편이 좋은 듯합니다.

토핑으로 올라간 큼지막한 고기도 잡내가 전혀 없어 좋습니다. 확실히 밀면은 여름에 많이 먹는 냉면과는 다른 여름철 별미로써의 특별한 매력이 있습니다.

밀면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이번에 방문해 본 김해 진영에 위치한 사계절밀면의 밀면은 확실히 진한 육수를 강조하는듯한 밀면인데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육수가 너무 맛이 강해서 전체적으로 밸런스가 좀 아쉽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지만 씹을 때마다 쫄깃쫄깃한 밀면 자체는 상당히 좋았습니다. 만약 다음에 방문한다면 비빔밀면을 먹어봐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