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지렁이 미끼 사용법에 대하여

낚시정보|2017. 11. 24. 09:30

붕어낚시를 할때 계절을 불문하고 가장 좋은 미끼는 지렁이입니다. 특히 요즘과 같은 저수온기에는 지렁이보다 좋은 미끼는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렇지만 겨울에 수온이 많이 내려간 상황에서는 고단백에 부드러운 지렁이미끼마저도 먹기 힘들어서 입질이 매우 약하기 때문에 가능하면 붕어낚시를 할때 가능하면 지렁이미끼를 더 먹기 좋게 만들어줘야 합니다. 


봄에는 큰 지렁이 또는 여러마리를 꿰어서 붕어를 유혹하는 게 효과가 좋은편이지만 겨울에는 오히려 활성도가 낮고 입질이 굉장히 약하기 때문에 지렁이 여러마리보다 작은 지렁이 한마리만 꿰는게 훨씬 더 좋으며 길게 꿰는 것보다 지렁이를 바늘에 돌돌말아서 꿰서 붕어가 한입에 먹기 좋게 꿰어야 붕어가 입질시 한입에 미끼를 삼켜서 챔질시 헛챔질이 되지 않도록 도와주기도 하며 지렁이가 뻘속으로 파고들어가지 못하게도 해줍니다.


지렁이꿰기

그리고 작은 지렁이를 한마리 꿰는 데다가 돌돌 말아서 작게 만들어주면 지렁이 여러마리를 꿰어서 붕어를 유횩하는 것에 비해서 시각적인 효과는 확실히 떨어지기 때문에 얼음낚시를 할때 고패질을 해주는 것처럼 가끔씩 그냥 꺼냈다가 다시 던져줌으로써 고패질을 대신해주는 작업을 해주면 그냥 놔두는 것보다 입질빈도가 늘어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