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붕어 얼음낚시 포인트 선정 기준(날씨, 물색)

낚시정보|2018. 1. 21. 08:30

물낚시에서도 포인트 선정이 중요하지만 얼음낚시에서 포인트 선정은 더 더욱 중요합니다. 얼음낚시에서는 평지형 저수지보다는 계곡형 저수지에 주로 초점을 맞추어 붕어를 노리는 낚시꾼들이 많은데 그 이유는 기온이 0도이하로 내려가면서 결빙이 되어 붕어들은 수온이 안정하게 유지되는 깊은 수심에 몰리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계곡지의 제방권을 많이 노리고 낚시를 합니다.



그러나 수심이 깊다고 무조건 얼음낚시가 잘되는 것은 아닙니다. 보통 얼음낚시 포인트를 선정할때 첫번째로 고려하는 것은 바로 날씨입니다. 낚시터에 도착했을때 해가 얼음위로 잘 비치는 날씨인 경우에는 얕은 수심대를 날씨가 흐려서 햇빛이 잘 비치지 않는 경우에는 수심대가 깊은 곳을 1차 포인트로 선정하는데 그 이유는 날씨가 맑으면 수온이 올라가서 깊은 곳에 머무르지 않고 얕은곳으로 먹이사냥을 하러 붕어가 돌아다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수심대를 선정했으면 얼음구멍을 두 세군대 뚫어보면서 물색이 가장 탁한 곳을 선택합니다. 아무리 날씨가 좋고 얼음구멍 주변에 수초가 잘 발달해 있다고 하더라도 물색이 맑다는 것은 수온이 낮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붕어의 먹이가 되는 플랑크톤이나 수중생물이 적다는 것이므로 입질을 받을 확률이 낮기 때문에 물색이 좋은 곳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얼음낚시를 할때는 안전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는 것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