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평택호 물낚시 팁

낚시정보|2018. 2. 18. 08:30

벌써 2월 중순입니다. 벌써 얼음들이 녹아서 물낚시가 가능한 곳이 있지만 아직까지는 활성도가 좋지는 못하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해마다 이 시기 평택호의 상류쪽은 겨울 붕어낚시가 매우 활발하게 이루어집니다. 최상류 진위천부터 진위천과 안성천의 합수모리, 그리고 합수머리에서 2km하류의 창내리권까지가 바로 겨울 붕어낚시 포인트입니다. 그래서 이곳의 붕어를 공략하기 위한 겨울 평택호 물낚시 팁을 정리해봤습니다.


겨울 평택호 물낚시 팁


이 곳들의 특징은 물이 흘러서 얼음이 잘 얼지 않고 수심이 4~5m로 깊어 겨울붕어들이 떼를 지어 머무는 곳입니다. 수심이 4~5m에 달해 표층보다 상대적으로 높은 수온때문에 붕어들이 많이 모여있으면서 겨울내내 입질을 해줘 붕어가 잘 낚이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이 곳의 가장 큰 특징은 낚시대가 길수록 유리하다는 점이며 적어도 4.5칸대 이상을 쓰는 것이 좋으며 이곳을 자주 찾는 낚시인들의 경우 4.5칸~5.5칸 대를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겨울 평택호 물낚시 팁


그리고 유속이 있기때문에 채비가 유속에 대한 대비가 되어있지않으면 물 흐름을 많이 타 채비가 밀립니다. 그렇다고 찌맞춤을 무겁게 하면 채비가 둔해져서 예민한 입질의 포착이 어렵기 때문에 가능하면 유속의 흐름에 영향을 줄일수 있도록 원줄을 가늘게 쓰는 것이 중요하며 백봉채비와 같이 예민한 채비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 평택호 물낚시 팁


그리고 겨울에 수심이 깊은 곳에 수온이 높다고 해도 여름철보다는 훨씬 낮기 때문에 붕어의 활성도는 떨어져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전 시간보다 햇빛을 충분히 받는 오후 시간에 입질이 활발합니다. 따라서 오전에 입질이 없으면 쉬다가 오후 햇살이 충분이 내리쬐는 오후 2~3시 이후에 낚시에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 평택호 물낚시 팁


그리고 겨울 평택호의 붕어를 노리기 위해서는 떡밥이 물속에서 잘 풀어지게 하는게 좋습니다. 평소에 떡밥을 개는 것보다 물을 조금 적게 넣어 푸석푸석하게 개어놓은 뒤 바늘에 달 때만 살짝 눌러서 단단하게 하면 투척 직후에는 풀어지지 않다가 물 속으로 내려가면서 물을 흡수해 잘 풀어지게 됩니다.


겨울 평택호 물낚시 팁


이상으로 겨울 평택호 물낚시 팁이였습니다. 참고하셔서 붕어 손맛 많이 보세요 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