갯벌의 산삼 함초의 효능

생활의팁/건강상식|2017. 11. 23. 09:30

갯벌이나 염전 주변에서 자라는 함초는 철분은 다시다의 10배, 칼슘은 우유의 7배, 칼륨은 굴의 3배나 풍부하게 함유할뿐만 아니라 각종 미네랄 및 영양분들을 함유하고 있어서 갯벌의 산삼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함초1


함초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서 장운동을 원활하게 도와 몸속에 쌓여있는 숙변을 배출시켜 줌으로써 다이어트 및 변비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다시다의 10배에 달하는 철분을 함유하고 있어 빈혈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으며 특히 여성분들의 경우 생리적인 현상에 의해서 철분부족현상이 잦은데, 이럴때 함초를 섭취하면 빈혈 예방 및 피부건강, 다이어트 등 다양한 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또한 칼륨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서 체내에 쌓여있는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시켜주며 혈압을 안정화 시키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 성인병 예방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풍부한 식이섬유에 의해 장에서 당질의 흡수를 막아 혈당을 조절해주어 당뇨병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함초는 비타민C성분은 기미나 잡티 및 여드름과 같은 피부트러블을 진정시켜주고 강력한 항산화 작용에 의해 피부세포를 재생시켜 피부건강에 좋은 효과가 있으며 칼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성장기 어린이들의 성장발육 및 노인분들의 공다공증 예방에 좋습니다. 


함초2


다만 함초를 과다섭취하게 되면 복부팽만감 및 어지럼증, 두통등의 부작용이 발생할수 있으므로 한꺼번에 많은 양을 섭취하지 않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