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스마트폰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방법

IT팁|2022. 1. 20. 10:00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가끔 무선 와이파이 접속이 월활하지 않거나 블루투스 장치 인식이 잘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분명 조금전까지는 잘 사용이 되었었는데 안되니 스마트폰을 껏다가 켜서 해보기도 하지만 여전히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을때 스마트폰의 네트워크를 설정을 초기화하고 재설정 하는 경우 문제가 해결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갤럭시 스마트폰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제일 먼저 스마트폰 바탕화면에 있는 설정 아이콘을 선택해서 설정 화면을 띄워줍니다.

2. 설정 화면에서 일반(언어 및 입력방식, 날짜 및 시간, 초기화) 항목을 선택합니다.

3. 일반 항목에서 초기화 항목을 선택합니다.

4. 초기화 항목에서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Wi-Fi, 블루투스, 기타 네트워크 설정) 항목을 선택합니다.

5.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항목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Wi-Fi, 모바일 데이터, 블루투스를 포함한 모든 네트워크 설정을 초기화한다는 메시지가 나오고 하단에 설정 초기화 버튼을 선택하면 마지막으로 초기화된 설정은 복원할수 없다는 메시지와 함께 초기화 버튼이 나오는데 초기화 버튼을 선택하면 네트워크 설정은 초기화 됩니다.

6. 이제 새롭게 갤럭시 스마트폰의 와이파이 설정을 하거나 블루투스 설정을 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갤럭시 스마트폰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