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낚시 포인트 선정 팁 - 입질이 없으면 신속하게 포인트를 변경하라

낚시정보|2018. 7. 30. 21:59

보통 저수지에 살고 있는 붕어는 씨알이 굵을수록 경계심이 높아져 은신처에 몸을 숨기고 잘 움직이지 않기때문에 공략하기가 매우 까다롭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수지에서 낚시를 할때는 경계심이 높은 붕어를 자극하지 않기 위해서 은신처에 가까운 곳에 채비를 내리고 정숙하면서 기다리는 낚시를 해야합니다.


강낚시 포인트 선정 팁


그러나 강낚시는 저수지와는 다릅니다. 강계 포인트는 저수지에 비해서 외부 조건의 변화가 많기 때문에 시시각각 물의 흐름이 바뀌고 그에 따라서 붕어들의 움직임도 변화하기 때문에 저수지에서처럼 기다리는 낚시는 효과적인 공략법이 될수 없기때문에 보다 적극적으로 포인트를 공략하는 공격적인 낚시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강낚시 포인트 선정 팁


다양한 포인트를 적극적으로 공략하는 공격적인 낚시를 하기 위해서는 밤이 되고 어두워지더라도 다양한 지점이 공략이 가능한 포인트를 선정해야합니다. 처음에는 기본적으로 수초대에 가까운 지점에 붙여서 찌를 세우고 낚시를 하면서 변화를 주시하다가 만약 입질이 끊어진 상황이 지속된다면 바뀌어 버린 붕어의 동선을 따라잡기 위해 포인트에 변화를 주어야 합니다.


강낚시 포인트 선정 팁


강계에서는 수초대에 가까운 지점에 잘 세워놓은 찌보다 맨바닥에 세워놓은 찌에서 입질이 집중되는 경우도 많기때문에 입질이 없으면 낚시대의 길이를 조정해서 조금 더 얕은 포인트를 공략하거나 아예 낚시대의 방향을 조절해서 맨바닥 포인트를 공략하는 것이 좋습니다.


강낚시 포인트 선정 팁


강계의 상황은 저수지에 비해서 매우 변화가 심하기 때문에 붕어들도 이 변화에 따라서 계속 이동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강낚시에서는 입질이 없으면 신속하게 다른 포인트를 공략할수 있도록 다양한 포인트가 공략이 가능한 곳에서 낚시를 하는 것이 좋은 조과를 올리기 위한 하나의 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