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에 좋은 천연해독제 헛개나무의 효능

생활의팁/건강상식|2017. 11. 4. 14:00

일명 호리깨나무, 볼게나무, 호깨나무등으로 불리기도 하는 헛개나무는 예로부터 민간에서 숙취제거용로 많이 쓰여졌으며 음료까지 나오면서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고 있습니다. 헛개나무는 특히 나무 전체를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있고 하나도 버릴게 없다고 알려져 있는 헛개나무 열매는 2~3년에 한번 열릴까 말까할 정도로 귀하며 약성도 가장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헛개나무는 숙취를 유발하는 물질인 아세트 알데히드의 농도를 줄여주며 숙취로 인한 갈증을 풀어주기에 숙취를 없애는데 최고라 불리울정도로 탁월한 효능을 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음주 중에 혹은 음주 후에 헛개나무를 섭취해주시면 숙취를 효과적으로 해소하고 예방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헛개나무는 간을 포함한 모든 장기의 독소를 해독하고 기능을 개선시켜줍니다. 특히 술로 인한 간경화, 지방간, 간염등과 같은 간질환에는 헛개나무 하나만 가지고 치료가 가능할 정도로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또한 간기능이 떨어지게 되면 피로가 쌓여 획복이 잘되지 않는데 헛개나무를 꾸준히 섭취하시면 간기능 개선으로 인한 피로를 효과적으로 회복할수 있다고 합니다.


헛개나무를 꾸준히 섭취하면 장속에 있는 나뿐 세균들을 배출하고 세균층의 밸런스를 정상으로 회복하고 유지시켜주기때문에 장을 튼튼히하고 변비를 개선하는 효과가 있으며 신체의 열을 내려주고 신진대사를 원활히 하여 이뇨작용을 개선시켜주는 기능도 있다고 합니다.


헛개나무는 간 건강에 좋은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헛개나무의 씨와 뿌리에는 약간의 독성이 있어서 다량으로 섭취는 주위하셔야 하며 차가운 성질이기에 평소 몸이 차가운 분은 섭취시 설사나 복통증상을 유발할수 있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