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좋은 낚시캠핑용 무선 충전식 휴대용 선풍기 구입 및 개봉기(feat. 알리익스프레스)

낚시정보/낚시용품|2022. 8. 3. 09:00

낚시캠핑용 선풍기로 크레모아 싸큘레이터가 아주 유명하지만 가격이 조금 비싼편입니다. 그런데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크레모아 써큘레이터 대용품으로 저렴하면서도 한국사람들이 아주 후기가 좋은 낚시캠핑용 무선 충전식 휴대용 선풍기가 있어서 냉큼 구매했습니다.

5일배송이라고 후기들이 많아서 주문했는데 배송이 한달이 넘게 걸려서 이제서야 도착했습니다. 빠르게 배송받았다는 분들도 있지만 역시나 알리익스프레스 배송은 믿을게 못되네요.

아무튼 박스가 살짝 찌그러지기는 했지만 주문한 제품은 아주 멀쩡하게 잘 도착했습니다. 선풍기의 구성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선풍기 머리(?), 삼각대, 카라미너, 충전케이블, 설명서입니다.

조작방법이 간단하기때문에 설명서가 필요할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중국어로 작성되어 아무것도 읽을 수가 없네요.

선풍기 머리(?) 뒷쪽에 버튼이 세개가 있는데 하나는 전원 하나는 LED 라이트, 그리고 나머지 하나는 선풍기 타이머입니다. 일단 버튼을 눌러보면서 작동 테스트를 해보니 아무런 문제없이 잘 작동하네요.

그리고 뒷편에는 충전 단자와 USB 단자가 있습니다. 선풍기 충전단자는 마이크로USB나 5핀 단자가 아니라 USB-C타입으로 되어있어서 편리하네요. 그리고 USB단자는 급할때 보조배터리처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카라비너로 선풍기를 걸어둘수도 있습니다. 크레모아 써큘레이터도 이렇게 걸어서 사용할 수도 있던데 이것도 천장에 걸어놓고 사용할 수도 있네요.

알리익스프레스 후기들을 살펴보면 몇가지 단점들을 알수 있는데 삼각대 다리가 좀 약하다는 평이 있던데 만져보니 플라스틱으로 되어있어 약하기는 한것 같네요. 힘을 좀 주면 쉽게 부러질듯 합니다. 사용할때 조심해야할 듯 싶습니다.

그리고 충전을 하면 배터리 잔여용량을 알수없다고 하는데 선풍기 바람세기 표시만 있고 배터리 용량은 알수가 없네요. 바람세기는 그냥 눌러보면 알수 있을테니 차라리 바람세기 표시 대신 배터리 잔여용량을 표시했으면 더 좋을 것 같네요.

그리고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판매하는 선풍기들을 보니 대부분 LED기능이 있던데 이게 도대체 왜 있는걸까요? 개인적으로 이게 무슨 필요가 있는지 잘 모르겠네요.

아무튼 일단 잘 작동하네요. 이제 장마도 끝나고 폭염이 장난아닌데 낚시갈때 잘 챙겨가서 땀 좀 식히면서 낚시해야겠습니다.

이상으로 크레모아 대용품으로 많은 분들이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하신 가성비 좋은 낚시캠핑용 충전식 휴대용 선풍기 구입 및 개봉기였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