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mail Opener - winmail.dat 파일 여는 프로그램

IT팁|2017. 12. 24. 20:58

저는 회사에 다니면서부터 윈도우 아웃룩을 통해서 업무메일을 주고 받는데 사용하기 시작했었는데 처음에는 어색하고 어렵다고 생각했었는데 사용하다보니 너무 편해서 지금은 거의 아웃룩만 사용한다고 볼수 있습니다. 그런데 가끔 아웃룩을 통해서 메일을 보내면 어떤 경우에는 메일 내용이 온데간데 없이 winmail.dat 파일만 생길때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몇번이나 메일을 다시 보내다가 결국 다른 이메일 서비스로 다시 메일을 보내주거나 하는 방법으로 처리를 했었습니다.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는 이유는 보내는쪽은 아웃룩을 사용해서 메일을 보냈는데 받는쪽이 아웃룩으로 메일을 받지 않아서 생기는 문제입니다. 이러한 문제는 양쪽 다 아웃룩을 사용하거나 아니면 양쪽 다 사용을 안하거나 하면 간단히 해결될 문제이지만 그럴수 없는 상황이면 해결이 쉽지 않은 문제입니다. 그럴 경우에 메일을 받는 쪽에서 간단히 해결할수 있도록 winmail.dat파일을 열어보는 프로그램이 있어서 소개해드립니다.


Winmail Opener


winmail Opener라는 프로그램은 프로그램 이름 그대로 winmail.dat 파일을 열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무료이며 http://www.eolsoft.com/에서 다운로드 하실수 있습니다.


winmail opener


간단한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용량도 적고 사용에 대한 동의와 설치할 폴더만 설정하시면 됩니다.


winmail opener


설치가 완료되시면 winmail opener를 실행하면 파일열기를 클릭하셔서 winmail.dat 파일을 선택하시면 메일의 본문과 첨부파일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winmail opener


이상으로 winmail.dat 파일을 열어 메일의 본문과 첨부파일을 확인할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인 Winmail Opener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