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Store "제품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feat. 윈도우10)

IT팁|2022. 1. 30. 10:00

얼마전 포토스케이프 프로그램을 다운받으려고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Microsoft Store, MS스토어)에 들어가보니 첫 화면은 문제없이 접속이 되는데 해당 프로그램을 검색해서 클릭해보니 제품이 존재하지 않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오며 다운로드를 할수가 없네요. 이상해서 다른 프로그램들도 보니 전부 제품이 존재하지 않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오며 다운로드가 되지 않네요. 뭔가가 문제가 생긴듯 하여 인터넷을 검색하며 이런저런 테스트를 해보다가 해결방법을 찾았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Microsoft Store, MS스토어) "제품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제품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오류 해결방법

1. 먼저 윈도우 시작버튼을 클릭하고 메뉴에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항목을 클릭합니다.

2. 설정 창이 뜨면 앱 항목을 찾아서 클릭합니다.

3. 앱 설정에서 좌측 메뉴에 앱 및 기능 항목을 선택하고 Microsoft Store 항목을 찾아 해당 항목의 고급 옵션 항목을 선택합니다.

4. 고급 옵션 항목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 화면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서 초기화 항목을 찾습니다.

5. 초기화 항목에서 먼저 복구 버튼을 클릭해서 복구를 수행한 후 바로 아래에 있는 초기화를 순서대로 수행합니다.

6. 복구와 초기화를 순서대로 모두 진행하면 아래와 같이 버튼 옆에 체크 표시가 되며 MS스토어 프로그램이 초기화가 완료됩니다.

이제 다시 MS스토어 앱을 실행하여 접속해보면 제품이 존재하지 않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오지 않고 정상적으로 수행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품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

이상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Microsoft Store, MS스토어) "제품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오류 해결방법이였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