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핸드폰 위약금 조회하는 방법

생활의팁|2018. 3. 12. 07:00

요즘은 몇달마다 한번씩 새로운 스마트폰들이 쏟아져 나오는데 최신형 스마트폰인 경우에는 상당히 고가이기 때문에 대부분 통신사 약정을 통해서 구입을 하게 됩니다. 그런데 새로운 스마트폰으로 바꾸게 되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핸드폰의 약정을 해지해야 하는데 당연히 약정이기 때문에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을 바꿀 예정이 있으신 분들께 도움이 되라고 통신사 KT기준으로 현재 남아있는 약정기간이나 위약금을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KT.com으로 접속을 하시기 바랍니다. 접속을 하신 후에 로그인을 하시고 마이페이지를 클릭하세요


KT 핸드폰 위약금 조회하는 방법


아래와 같이 마이페이지에서 조회/변경의 메뉴에 가입정보 메뉴가 있습니다. 이 가입정보 메뉴를 통해서 현재 남아있는 약정과 위약금에 대한 조회를 할수가 있습니다. 사실 위약금에 대한 정보는 핸드폰으로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확인도 가능하지만 전화 대기시간때문에 인터넷으로 하시는게 편하실 겁니다.


KT 핸드폰 위약금 조회하는 방법


가입정보 조회를 하시면 아래와 같이 가입일자, 이용기간등 여러가지 정보를 확인하실수가 있고 아래쪽에 할인 지원금이라는 부분에서 위약금 및 할인 반환금 예상 금액을 확인 할수 있는데 이게 바로 핸드폰 해지시에 발생하는 위약금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약정기간이 지나서 현재 위약금이 없네요 ㅎ


KT 핸드폰 위약금 조회하는 방법


다만 주의하실 점은 여기 위약금 금액은 통신료 할인과 서비스에 대한 위약금이며 기기 단말기 할부금은 포함되어있지 않는데 보통 핸드폰 해지시 문제가 되는 건 할인 지원금으로 인한 위약금이 아니라 단말기 할부금이 훨씬 더 크기 이 점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KT 핸드폰 위약금 조회하는 방법이였습니다. 혹시 KT에서 핸드폰 기변이나 번호이동 하실 분들은 위약금 조회해보시고 참조하셔서 합리적인 결정을 내리시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