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ything - 실시간 파일 검색 프로그램

IT팁|2019. 10. 3. 10:59

회사에서 일하면서 작성하거나 받은 자료를 아무리 폴더 별로 파일을 잘 정리해놓는다고 해도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파일이 너무 많아지기에 해당 파일이 어디에 있는지 다시 찾으려 하면 많은 시간이 걸리기도 합니다. 이럴 때 하드디스크에서 필요한 파일을 검색하는데 아주 유용한 프로그램을 하나 소개해 드립니다.


Everything https://www.voidtools.com/ko-kr/


이 프로그램의 이름은 Everything입니다. Everything은 파일 이름 기반의 실시간 윈도 파일 검색엔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 프로그램은 개인은 물론 기업에서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Everything - 실시간 파일 검색 프로그램


프로그램 설치는 매우 간단하며 설치시 특별한 설정을 하실 필요도 없습니다. 그저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Everything 유틸 설치프로그램을 32bit 또는 64bit 버전을 다운로드 하셔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된 후 자동으로 컴퓨터내의 파일색인을 생성하는데 시간이 좀 걸리는데 완료된 후 Everything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 아래와 같이 창이 뜨는데 찾고자 하는 파일 이름을 입력하시면 실시간으로 검색 결과가 주루룩 출력됩니다.


Everything - 실시간 파일 검색 프로그램


다만 그냥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놔두면 검색을 원하지 않는 폴더의 파일들까지 색인을 생성하기 때문에 검색시 원하시지 않는 폴더나 디스크의 파일들도 검색되기 때문에 특정 폴더나 특정 하드디스크만 설정해두는 편이 좋습니다.


검색 폴더 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메인 프로그램 메뉴의 도구에서 설정에서 설정할수 있는데 설정창에서 폴더를 클릭하셔서 색인의 폴더 항목에서 검색을 위한 색인 생성 폴더를 지정해두시는 편이 좋습니다.


Everything - 실시간 파일 검색 프로그램


이상으로 윈도우에서 파일 검색시 아주 유용한 실시간 파일 검색 프로그램 Everything에 대한 소개를 마칩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9/09/29 - [IT팁] - 클립다운(ClipDown) - 유튜브 4K 동영상, MP3 다운로드 어플

2019/09/08 - [IT팁] - 윈도우10 RAW 파일 미리보기 비활성화 하는 방법

2019/09/07 - [IT팁] - 윈도우10 디펜더(Defender) 실시간 보호 기능 끄는 방법

2019/09/03 - [IT팁] - 구글 크롬 네이버 까페 회원가입 없이 글 보는 방법(Naver Cafe Free Pass)

2019/09/01 - [IT팁] - 유튜브 동영상 재생속도 2배속 조절 설정방법

2019/09/01 - [IT팁] - V3 광고 제거 차단 설정 방법(30일간 광고 보지 않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