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빙기 초봄 대물붕어낚시 팁 - 수로 포인트 선정요령

낚시정보|2018. 2. 3. 20:26

해빙기는 일년 중 가장 낚시가 잘되는 봄 산란철과 인접해있지만 어떤 면에서는 가장 낚시여건이 열악한 시기입니다. 해빙기는 아직은 수온이 낮은 시기이지만 햇빛에 의해서 하루하루 수온이 상승하면서 붕어의 활성도가 조금씩 좋아지는 시기입니다. 이런 시기에는 수로가 붕어의 입질을 받아내기 가장 좋은 장소입니다. 그래서 해빙기 초봄에 붕어를 낚기 위해 수로 포인트를 선정하는 요령을 정리해봤습니다.


해빙기 초봄 대물붕어낚시 수로 포인트


먼저 제일 먼저 고려해야할 곳은 수초대가 있는 곳입니다. 보통 갈대나 부들등 정수수초가 많은 곳은 수심이 깊지 않아 1m 내외의 수심을 보이는데 물빛이 탁한 경우에 이곳이 최고의 포인트가 됩니다. 그러나 물빛이 탁하지 않고 맑은 경우에는 말풀이나 연등 침수수초가 있는 쪽에 포인트를 잡는것이 좋습니다. 이 곳의 수심은 보통 2m전후가 되며 채비를 바닥에 잘 안착시키기만하면 입질을 받는게 어렵지 않은 포인트입니다. 다만 갈대나 부들등의 정수수초가 있는 곳보다는 씨알은 작을수 있습니다.


해빙기 초봄 대물붕어낚시 팁 수로 포인트 선정


그러나 모든 수로가 수초가 발달해있는 것은 아닙니다. 만약 수초가 발달되지 않는 수로인 경우에는 수심이 얕은 곳보다는 가능하면 깊은 수심대를 노리는게 좋으며 특히 햇빛이 하루 종일 잘 비치는 곳에 위치한 크게 휘어진 골자리형태인 곳이나 석축 등 돌이 많은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 저수온기에는 이런 곳에 붕어들이 많이 모여있는 경향이 크고 수로에서 붕어의 회유로가 되는 경우가 많은 곳이기 때문입니다.


해빙기 초봄 대물붕어낚시 수로 포인트


수초가 많은 수로는 수초로 인하여 수온이 어느정도 유지되면서 햇볕에 의해서 수온의 상승도 빨라 붕어들이 좋아할수밖에 없는 곳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빙기 초봄에는 붕어들이 지류권에 몰려있다고 해도 큰 무리가 없습니다. 물론 초봄에는 수초가 없더라도 햇볕만 잘 비춰준다면 해빙기 초봄에 이보다 좋은 포인트는 없기에 포인트만 잘 선택하면 좋은 조과를 얻을수 있을것입니다.


2018/02/03 - [낚시정보] - 해빙기 초봄 대물붕어낚시 팁 - 저수지 선정요령(계곡지, 평지지)

2018/02/03 - [낚시정보] - 해빙기 초봄 대물붕어낚시 팁 - 포인트 선정요령

2018/02/03 - [낚시정보] - 해빙기 초봄 대물붕어낚시 팁 - 블루길 터를 공략하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