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해빙기 초봄 대물붕어낚시 팁 - 수로 수초 포인트 공략 방법

낚시정보|2018. 2. 6. 21:37

지금과 같은 해빙기 초봄에는 많은 낚시꾼들은 저수지보다는 수로에 있는 수초대를 중심으로 포인트를 정하게 되는데 수로에 있는 수초대야말로 대물 붕어를 만날 수 있는 확률이 제일 높은 포인트입니다. 그래서 대물 붕어를 낚기 위한 수로의 수초 포인트 공략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수초를 공략하는 낚시란 붕어가 숨어있을만한 곳을 공략하거나 아니면 붕어가 들어올 자리를 선점하여 기다리는 낚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로의 연안에서 수초대를 향해 대편성을 할 경우에는 수초의 종류와 형태에 따라서 편성방법을 다르게 해야 합니다.


수로 수초 포인트 공략법


부들과 갈대와 같은 수초대에서는 최대한 찌를 수초 바로 옆에 붙여서 찌를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산란기가 아닌 이 시기의 붕어는 수초대에 몸을 비벼서 뚫고 다니는 것보다는 적당히 트인 공간을 회유하는 것을 선호하기 때문에 빼곡히 모여있는 수초 사이보다는 듬성듬성한 수초 사이에 채비를 넣어 미끼가 잘 보이도록 해서 대물 붕어를 공략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들 수초 공략


그리고 이 시기의 수로는 맹탕 지역처럼 보이는 곳도 있지만 바닥에는 이미 말풀이 자라고 있는 포인트가 있는데 말풀이 바닥에서 자라나고 있는 포인트에서는 낚시대를 세팅하면서 바닥 상황을 체크해 말풀의 중앙보다는 말풀 군락과 말풀 군락 사이의 공간을 공략하고 뗏장 수초 포인트의 경우 여름에 무성하게 자라있던 수초의 끝부분이 삭아서 겨울에 바닥에 가라앉아 물속 바닥이 지저분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뗏장 수초에 바짝 붙이지 말고 적당히 50cm 정도 떨어진 지점에 채비를 넣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