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사 올킬채비(해결사채비 버전2)

낚시정보|2018. 4. 18. 08:00

외래어종인 배스와 블루길의 확산으로 붕어들의 입질이 매우 약아진 상황에서 붕어를 낚기 위해 옥내림낚시가 확산 보급이 되었습니다. 그러다보니 낚시 상황에 따라서 바닥낚시채비와 옥내림낚시채비를 바꿔서 낚시를 하는데 바닥낚시와 옥내림낚시를 한번에 어우르는 채비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박현철씨가 오랜 연구와 실험 끝에 완성된 채비가 바로 해결사채비 버전2, 해결사 올킬채비입니다.


해결사 채비(해결사 올킬채비)


올킬이라는 말 그대로 이 채비 하나로 모든 필드에 대응할수 있으며 바닥낚시나 옥내림낚시를 모두 다 할수 있고 어떠한 붕어도 낚아낼수 있다는 뜻에서 올킬채비라고 이름을 붙였다고 합니다. 해결사 올킬 채비의 형태를 보면 해결사채비에 옥내림 채비가 가미된 형태로 봉돌의 무게를 약간 줄였고 목줄을 옥내림채비의 긴 두바늘채비를 차용하였습니다.


해결사 채비(해결사 올킬채비)


올킬 채비의 핵심은 바로 봉돌 운용에 있는데 옥내림용 채비의 봉돌 무게를 바닥낚시가 가능하도록 3.5g~4.5g으로 늘려서 긴대로 캐스팅할때 비거리를 향상 시켰으며 봉돌을 두개로 나눠서 무거운 봉돌을 사용했을때 감도가 떨어지지 않도록 최적화해 바닥채비보다 월등한 예민성을 가지도록 했습니다.


해결사 채비(해결사 올킬채비)


올킬채비는 최초 찌맞춤의 경우 옥내림 찌맞춤과 동일하게 케미, 봉돌, 바늘까지 모두 달고 찌톱의 중간까지 노출되도록 찌맞춤을 하고 옥내림 낚시를 하고 바닥낚시로 전환을 할때에는 0.2g와서를 아래봉돌에 추가함으로써 바닥봉돌이 바닥에 닿도록 하여 올림낚시를 즐기시면 됩니다.


해결사 채비(해결사 올킬채비)


올킬채비의 경우 보통 옥내림낚시와 바닥낚시를 와셔를 이용해서 빠르고 쉽게 전환하는 채비이지만 긴 두바늘 목줄만 짧은 외바늘 채비로 변경한다면 일반 바닥채비와 다를게 없으므로 올킬채비는 수초대 공략도 가능합니다.


해결사 채비(해결사 올킬채비)


다만 해결사 올킬채비는 옥내림낚시 채비를 기반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노지낚시가 아닌 박현철씨와 같이 보트낚시를 하면서 자유자재로 바람을 등지는 형태로 투척 방향을 조절할 수 있을때는 아주 좋은 채비라고 보여집니다. 그러나 저도 몇번 사용해봤는데 바람이나 대류가 많은 노지에서는 세미플로팅 원줄이 물에 휩쓸려 다니기 때문에 사용하기 매우 까다롭다고 할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