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여자 컬링 결승 진출, 결승전 경기 시간, 결승전 상대

일상다반사|2018. 2. 24. 09:33

연장전까지 가는 접전 끝에 한국 여자 컬링은 강원도 강릉컬링센터에서 열림 일본과 2018년 평창 동계 올림픽 여자 컬링 준결승에서 연장끝에 8-7로 극적인 승리해서 결승전에 진출했습니다. 집에서 TV로 보고 있는데 정말 조마조마하는 경기였는데 마지막 순간 스킵(주장) 김은정 선수가 일본의 스톤을 살짝 밀어내며 하우스 중앙의 버튼에 가깝게 스톤을 붙이는 완벽한 샷으로 짜릿한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http://v.sports.media.daum.net/v/20180224001501756?d=y


한국 여자 컬링 준결승 진출


이제 한국은 최소 은메달은 확보를 했고 결승전 경기 시간은 바로 내일인 25일 오전 9시 5분입니다. 그리고 금메달을 놓고 경쟁을 벌일 여자 컬링 결승전 상대는 같은 날 영국을 10-5로 꺽고 결승전에 진출한 스웨덴입니다.


한국은 예선6차전에서 스웨덴을 상대로 7-6으로 이겼던 전적이 있습니다. 그 당시 무패로 질주하고 있던 스웨던이였지만 한국이 초반부터 다득점에 성공하면서 무난하게 스웨덴을 꺽었으니 이번에도 결승전에서 이겨서 금메달을 땄으면 좋겠습니다.


한국 여자 컬링 준결승 진출


여자 한국 컬링팀은 세계 랭킹 8위에 불과함에도 불구하고 예선리그에서 세계 강호들을 제압하고 준결승에서 일본마저 제압해서 세계 컬링계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게다가 총 5명의 선수 가운데 4명이 의성출신이고 방과 후 과외활동으로 컬링을 시작해서 세계 최고 수준까지 올라갔으니 정말 대단하다는 말밖에 표현할 말이 없습니다. 진짜 한국 여자 컬링의 역사를 써내려가고 있는듯 합니다.


아무튼 내일 스웨덴과의 경기에서 좋은 결과를 냈으면 좋겠습니다. 한국 여자 컬링 화이팅 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