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물지렁이에 대하여

낚시정보|2019. 1. 26. 20:00

한강 물지렁이는 겨울철 한강 하류 인근에서 대물 붕어 낚시에 최고 미끼로 대우받고 있습니다. 모양새는 바다낚시에서 많이 사용하는 청갯지렁이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물지렁이는 바다와 민물이 교차하는 기수역의 뻘에 살고 있으며 정식학명은 참갯지렁이라고 합니다.


한강 물지렁이 참갯지렁이


물지렁이, 즉 참갯지렁이는 바다와 민물이 만나는 뻘 부분에 살기때문에 한강 전역에서 발견되며 한강이나 한강 주변 수로권에서 물지렁이에 붕어들이 입질을 합니다. 평소하는 뻘속 깊은 곳에 숨어서 살고 있다가 산란기가 되면 암수가 떼를 지어 물 위로 헤엄을 치게 되는데 이 시기에는 쉽게 물지렁이를 구할수 있지만 다른 시기에는 뻘속에 있기 때문에 찾기가 어렵습니다.


한강 물지렁이 참갯지렁이


참갯지렁이는 참게가 아주 좋아하는 먹이이기 때문에 참게가 많이 활동하는 시기에는 사용하기 매우 어려운 미끼입니다. 그러다가 수온이 내려가 참게 성화가 덜해지는 11월부터 붕어 미끼로써 위력을 발휘하는데 게다가 미끼가 큰 편이라서 잔챙이 붕어는 먹기에 부담스러워 주로 월척급의 붕어들이 달려든다고 합니다.


한강 물지렁이 참갯지렁이


물지렁이가 한강에서 대물붕어낚시 미끼로 알려진것은 4~5년정도 밖에 되지 않았는데 지금은 비록 한강 하류쪽에서만 쓰이지만 물지렁이는 바다와 민물이 만나는 기수역에서는 어디에서 서식하고 있기 때문에 비슷한 여건을 지닌 곳이라면 물지렁이에 대물붕어들이 반응을 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댓글()